통신사 멤버십, 잘 쓰면 휴가비 10만원 넘게 아낀다

김강한 기자 2016. 8. 4. 03: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멤버십으로 똑똑한 여름 나기] SK텔레콤 - 항공권 17%·여행자 보험 40%, 제주도 관광지 최대 58% 저렴 KT - 뉴욕 브로드웨이 공연 30% 할인, 전국 유명 워터파크 반값에 이용 LG유플러스 - 숙박 1박당 1일 데이터 로밍 무료, LG 트윈스 홈경기 입장권 할인도

여름휴가 성수기다. 국내·해외여행 계획을 세웠다면 일정을 짜기 전 통신사별 멤버십 카드 혜택을 살펴보는 게 필수다. 입장권 할인, 숙박 할인, 여행자 보험 할인, 로밍 서비스 무료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멤버십 카드만 잘 쓰면 10만원이 넘는 돈을 아낄 수 있다.

해외여행에서 멤버십으로 할인받는 법

통신사들은 국내 제휴 가맹점을 중심으로 제공해 왔던 멤버십 혜택을 최근 2~3년 동안 해외로 넓히고 있다. SK텔레콤은 T멤버십 홈페이지에서 하나투어 항공권을 예매할 때 최대 17% 할인 혜택을 준다. 온라인 여행사 익스피디아에서 호텔을 예약하면 9%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온라인 호텔 예약 서비스 제공 업체 아고다에서 예약할 때도 T멤버십 VIP·골드 회원은 7% 추가 할인, 실버·일반 회원은 5% 추가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익스피디아와 아고다에서 할인을 받으려면 T멤버십 홈페이지에서 특별 할인 쿠폰을 받아야 한다.

또한 KB손해보험과 제휴해 해외여행자 보험을 최대 40% 저렴한 가격에 가입할 수 있는 혜택도 제공한다. 3~23일까지 T멤버십 해외 제휴 가맹점을 이용하고 사진을 찍어 SNS(소셜네트워킹서비스)에 올리면 선착순 1000명에게 하나투어 여행 상품권(100만원권), 신라면세점 선불카드(10만원권), 로밍 데이터 1일 사용권 등을 제공하는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일본 유니버설 스튜디오 이용권, 홍콩 디즈니랜드 입장권, 파리 360도 전망대 몽파르나스 타워 입장권, 상하이 유람선·투어버스·동방명주 입장권 등도 할인 구매 가능하다. 또 파리로 여행을 간 한국인들이 쇼핑을 위해 자주 찾는 몽주 약국에서도 구매 금액에 따라 5~50유로(6200~6만2000원)를 할인받을 수 있고, 쇼핑용 캔버스 가방과 시슬리·달팡·클라란스 등 유명 화장품 샘플도 받을 수 있다.

KT는 KT멤버십 홈페이지에서 뉴욕 브로드웨이 공연을 할인 예매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한다. 약 30% 저렴한 가격에 공연 예매가 가능하다. 1매당 멤버십 포인트 3000점이 차감된다. 또한 프랑스 루브르박물관 입장권, 미국 자유의 여신상 선상 여행 이용권, 홍콩 피크트램 왕복권 등을 '데이터 로밍 하루 종일' 서비스 이용자에게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뚜레쥬르, 비비고, 투썸+커피 등 중국에 진출한 CJ 계열 제휴 가맹점에서도 10% 할인받을 수 있는 쿠폰을 제공한다. 일본 LAOX 면세점에서 사용 가능한 최대 13% 할인 쿠폰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자사의 홈페이지를 통해 호텔 예약 서비스 부킹닷컴에서 해외 숙박 예약을 할 경우 1박당 1일 데이터 로밍을 무료로 제공한다. 단 1박당 10만원 이상인 숙소를 예약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국내에서 휴가 보낼 때도 멤버십 챙겨야

국내에서 휴가를 보낼 때도 멤버십이 유용하다. SK텔레콤은 제주도 인기 관광지 16곳과 새롭게 제휴해 지난달 13일부터 할인 혜택을 제공 중이다. 테마파크 6곳, 박물관 4곳, 수목원 3곳, 공연 1개, 체험 활동 2개 등에서 20~58% 할인받을 수 있다. 또한 대명 오션월드, 통영 마리나, 엘리시안 강촌리조트, 요트투어샹그릴라 등을 최대 33%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롯데월드, 키자니아, 테디베어뮤지엄, 부산아쿠아리움 등 테마파크 7곳도 20~48%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KT는 이달 15일까지 전국 유명 워터파크 입장권을 최대 55%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벤트를 제공하고 있다. 도고 '파라다이스 스파도고', 여주 '썬밸리 워터파크', 덕산 '리솜 스파캐슬', 부천 '웅진 플레이도시', 아산 '스파비스', 대구 '스파밸리', 이천 '테르메덴' 등의 입장권을 온라인에서 예매하면 1인당 1회 최대 4매까지 할인 구매가 가능하다. 이달 말까지 서울랜드 주간 자유이용권은 50% 할인된 가격에, 야간 자유이용권은 1만2000원에 살 수 있다.

LG유플러스 고객은 캐리비안베이 입장권·서울랜드 자유이용권·롯데월드 아이스링크 입장권을 30~50% 할인 구매할 수 있다. LG 트윈스 잠실 홈경기 입장권도 2000원 할인받는다. LG유플러스의 개인별 맞춤 멤버십 혜택 서비스인 '나만의 콕 유플러스 멤버십'에서 영화를 선택한 고객은 VIP 회원 기준으로 1년에 최대 24회 무료로 영화를 볼 수 있다. 또한 집에서 휴가를 보내는 고객을 위해 인터파크 도서 할인권 2000~8000원도 제공한다. 한편 알뜰폰 업체 모임인 한국알뜰통신사업자협회는 이르면 올해 말 출시를 목표로 공동 멤버십을 개발하고 있다.

- Copyrights ⓒ 조선비즈 & Chosun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