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도쿄 쇼핑 스페셜01
레옹코리아 | 2012.12.10 15:42

스타일과 쇼핑, 식도락은 일직선 상에 놓여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잘 입을 줄 아는 남자가 제대로 먹을 줄 알고 신나게 놀 줄도 압니다. 도쿄라는 도시는 레옹족에게 일종의 '성지'와도 같은 곳이죠. 남성 패션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가 공존하며, 사람들이 열광하는 브랜드의 히스토리가 고스란히 이어지고 있으니까요. 일본의 유명한 패션 레전드 아이콘들은 이미 국내에 수많은 팬층을 만들어냈을 정도입니다(그들의 인터뷰도 놓치지 마세요). 이러한 레옹족의 취향에 맞춘 쇼핑 플레이스부터 수두룩한 맛집, 여행 중 휴식을 안겨줄 최고급 호텔까지, 이번 호 특집 기사는 취향 있는 남자들을 위한 최신 도쿄 쇼핑 스폿을 업데이트했습니다. < 레옹 > 일본판 에디터들이 전해준 강력 추천 리스트와 함께 < 레옹 > 아이콘인 지롤라모 판체타의 페이버릿 숍까지 소개했습니다. < 레옹 > 일본판에도 공개하지 않은 장소가 있다고 하니 솔깃하지 않나요? 에디터 전효진, 한장일, 박현아 사진 신형걸, Hiroki Sugiura

Beams F
빔스 F


엘리건트한 오피니언 슈트를 찾는다면 가장 '일본다운' 브랜드 혹은 일본을 방문했을 때 반드시 방문해볼 만한 셀렉트 숍을 고르라면 단연 빔스를 들 수 있습니다. 빔스는 독특한 역사와 전통이 있는 브랜드입니다.

1970년대에 첫 번째 셀렉션을 시작한 빔스는 화려하진 않지만 단정하고 정돈된 스타일을 추구해 많은 사람이 선호하는 1세대 편집숍이죠. 빔스의 다양한 라인 중에서도 빔스 F는 동양인의 체형에 잘 어울리면서도 중후한 매력이 돋보이는 멋스러운 슈트를 주로 소개합니다. 숍 디스플레이도 세련되고 감각적으로 잘 꾸며놓아 계속 머물고 싶어지게 하죠.

매장에서 옷을 판매하는 스태프들조차 잡지에서 툭 튀어나온 것처럼 멋진 스타일링을 자랑합니다. 셔츠에 넥타이를 컬러별로 맞춰볼 수 있는 코너, 맞춤 재킷 오더 시스템, 질 좋은 핸드메이드 가죽 액세서리 제품 등은 클래식과 트렌디한 패션의 조화를 추구하는 브랜드의 철학을 그대로 반영하고 있습니다.

Levi's Shinjuku
리바이스 신주쿠점 테일러드 청바지의 대명사


리바이스는 '개척자와 함께 살아간다'는 철학을 소중히 여기는 브랜드로 여러 가지 문화와 접촉하면서 장인 정신의 기반을 굳혔죠. 150년이 넘는 역사를 자랑하는 리이스는 전통을 지키고 사람들과 유대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주요 방침입니다. 지난 9월, 리바이스 신주쿠점에서 아시아 최초로 론칭한 '리바이스 메이드 히어' 컬렉션은 그러한 리바이스의 전통과 장인 정신을 엿볼 수 있는 프로젝트였습니다.

이곳에서는 스키니부터 슬림, 스트레이트, 부츠컷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데님 스타일에 컬러를 입히고 각각 다른 길이와 마감 방법으로 개성 있는 스타일을 제안하죠. 그뿐만 아니라 싱글·체인 스티치부터 방대한 아카이브의 엠블럼 커스터마이즈드까지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리지드 진의 경우 진의 수축을 감안해 그 자리에서 세탁하고 건조시켜, 수축된 상태에서 고객의 취향에 따라 사이즈를 맞춰주죠. 소중한 사람에게 이니셜을 새긴 선물을 주고 싶거나 세상에 단 하나뿐인 데님을 가지고 싶다면, 장인 정신이 살아 숨 쉬는 이곳을 적극 추천합니다.

Hinn Flagship Store
힌 플래그십 스토어 남자의 성공을 응원하는 특별한 가방


2011년 10월에 론칭한 힌은 '일하는 남자를 아름답게 꾸미자'는 슬로건을 콘셉트로 탄생했습니다. 오로지 슈트만 갖춰 입은 남자의 밋밋한 스타일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가방과 액세서리를 만들고 있죠. 실제로 비즈니스맨의 옷차림에 대한 고민을 해결하기 위해 컬러풀한 액세서리보다는 베이식하고 튼튼한 가방을 주로 소개합니다.

가방, 지갑, 노트, 펜 등의 가죽 제품을 적절하게 매치할 줄 아는 센스 있는 남자가 바로 이 브랜드의 뮤즈. 힌의 스태프에게 어떤 이미지를 연출하고 싶은지 원하는 것을 이야기하면 거기에 어울리는 적절한 컬러와 제품을 추천해주기도 합니다. 최상급 독일산 소가죽을 오랜 시간 무두질해서 사용하기 때문에 시간이 지날수록 힌의 진정한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United Arrows
유나이티드 애로스
속 깊은 멋쟁이의 현명한 옷차림


유나이티드 애로스는 다른 편집숍과는 달리 맞춤 슈트부터 캐주얼, 컨템퍼러리, 디자이너, 자체 생산 브랜드까지 다양한 라인을 풍부하게 선보입니다. 글로벌 마켓에서 선택한 상품들로 구성하고 있기 때문에 매장을 한 번만 둘러봐도 전 세계의 트렌드가 어떻게 흐르는지 단번에 짐작할 수 있죠. 매장 스태프들은 '당신의 진짜 스타일은 무엇인가요? 그 스타일을 표현하기 위해 우리들이 할 수 있는 것이라면 어떤 도움이라도 드리겠습니다'라는 브랜드의 기본 이념 아래 서비스를 실천합니다.

이탈리아나 영국의 클래식한 옷차림은 어느 정도 정해진 룰에 따라 갖춰 입게 되지만, 유나이티드 애로스에서는 전 세계에서 모인 다양한 브랜드 덕분에 무궁무진한 스타일을 연출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동양인에게 더할 나위 없이 어울리는 제품을 갖춘 것이 장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