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분 Q&A] 면역력 높이는 영양제는?

신정윤 2017. 7. 27. 16: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Q. 바쁜 일정으로 음식을 잘 챙겨 먹기가 힘든데 두드러기 같은 것이 자주 납니다.

면역력 향상에 좋은 영양제 추천 부탁드립니다.

A. 면역력을 높여 줄 수 있고, 특히 피부를 튼튼하게 하고 상처치유 회복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수피루리나는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고 해독기능이 뛰어나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Q. 바쁜 일정으로 음식을 잘 챙겨 먹기가 힘든데 두드러기 같은 것이 자주 납니다. 면역력 향상에 좋은 영양제 추천 부탁드립니다.

영양제

A. 면역력을 높여 줄 수 있고, 특히 피부를 튼튼하게 하고 상처치유 회복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1. 초유(CBP, 락토페린)

젖소의 초유 성분은 사람의 초유보다 면역글로불린이 100배 많이 함유하고 있습니다. 초유는 젖소가 분만한 지 72시간 이내에 젖을 짠 유즙으로 면역형성에 도움뿐만 아니라 성장인자까지 가지고 있습니다. 골수에서 적혈구와 백혈구와 혈소판을 많이 만들어 내므로 면역형성에 매우 좋습니다. 초유 안에 락토페린의 성분은 항염증 또는 항균작용을 합니다. 초유는 뉴질랜드산 제품이 좋습니다.

2. 스피루리나

수피루리나는 피부건강에 도움을 주고 해독기능이 뛰어나 면역력을 높여줍니다. 스피루리나에는 면역에 좋은 알파글루칸외에 베타글루칸이 함께 들어 있고, 항산화 성분인 피코시아닌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 그리고 필수아미노산과 필수 지방산, 식이섬유가 들어 있는 알칼리성 식품입니다. 현재 하와이산 원료가 좋으며, 방사능 조사와 나트륨이 0mg 정제된 것, 분말 형태로 식물성 캡슐에 들어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3. 감마리놀렌산

감마리놀렌산은 피부 표면의 보습력과 피부표면의 면역력을 증가시켜 줍니다. 그 외 혈액 개선과 콜레스테롤 수치에 도움을 줍니다. 달맞이꽃유보다 보라지꽃유에서 추출한 제품이 1정당 감마리놀렌산이 많이 들어 있습니다. 되도록 하루에 1정만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4. 유산균

체내 독소배출에 도움, 장에 면역세포가 80% 존재하기 때문에 기본적이고 전반적인 면역형성에 도움을 줍니다. 락토바실러스와 비피더스가 균형적으로 들어 있는 제품이 좋습니다.

5. 기타

- 종합 비타민 & 미네랄 : 체내 영양학적인 밸런스를 균형적으로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비타민D : 자가면역기능을 높여주고 골밀도를 높여줍니다.
- 아연 :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합니다.
- 비타민A, 안토시아닌 : 상처치유 재생에 도움을 줍니다.
- 오메가3 : 혈액내 염증억제외 혈중 중성지질개선과 혈액순환에 도움을 줍니다.

이점 참고하시어, 위와 비슷한 제품을 다 함께 골고루 드셔도 좋고, 위에서부터 추천해 드린 3가지만 드셔도 좋겠습니다.

<도움말 = 하이닥 영양 상담사 임채연 (영양사)>

신정윤 하이닥 건강의학기자

건강이 궁금할 땐 - 하이닥(www.hidoc.co.kr)
저작권ⓒ ㈜엠서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이닥 공식 SNS - 페이스북 / 카카오스토리

Copyright © 하이닥.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