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딱 붙는 티셔츠 입는 게 소원' 뱃살 빼는 복부비만 다이어트 Tip

윤정원 기자 2017. 4. 17. 16:5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직장인 A씨(31세, 여)는 따뜻한 봄을 맞이해 다이어트를 결심했다.

직장 동료들은 "날씬한데 무슨 다이어트를 하냐", "날씬한 사람들이 더 난리다"며 타박하지만 A씨에게는 스트레스를 주는 몸매 콤플렉스가 하나 있다.

A씨는 "하체는 S사이즈를 입는데, 상체는 뱃살과 옆구리살, 팔뚝살 때문에 펑퍼짐한 티셔츠를 입을 수 밖에 없다"며 "단기간 다이어트를 해도 체중만 감량될 뿐 뱃살은 절대로 빠지지 않는다"며 고민을 토로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매운 음식 피하고 저염식 다이어트 식단으로 구성하는 것이 바람직해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팻마스터1012 관계자는 “뱃살은 오랜 기간 지방이 복부 지방이 축적되어 온 결과이므로 일주일, 2주, 3주 등 단기간 내 뱃살 빼기가 쉽지 않다”며 “효과 빠른 다이어트를 찾고 있다면 다이어트 전문 식품 혹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말했다.ⓒ팻마스터1012

직장인 A씨(31세, 여)는 따뜻한 봄을 맞이해 다이어트를 결심했다. 직장 동료들은 “날씬한데 무슨 다이어트를 하냐”, “날씬한 사람들이 더 난리다”며 타박하지만 A씨에게는 스트레스를 주는 몸매 콤플렉스가 하나 있다. 바로 울퉁불퉁 ‘뱃살’이다. A씨는 “하체는 S사이즈를 입는데, 상체는 뱃살과 옆구리살, 팔뚝살 때문에 펑퍼짐한 티셔츠를 입을 수 밖에 없다”며 “단기간 다이어트를 해도 체중만 감량될 뿐 뱃살은 절대로 빠지지 않는다”며 고민을 토로했다.

A씨처럼 마른 여성들도 뱃살로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그만큼 복부비만은 누구나 한번쯤 경험해본 일상 속 흔한 것으로 그 원인과 다이어트 방법도 다양하다. 특히 뱃살은 다른 신체부위에 비해 고혈압, 당뇨 등 각종 성인병에 노출될 위험이 있어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그렇다면 복부비만 다이어트에 성공하기 위해서는 어떤 방법을 택해야 할까.

먼저 여성의 경우 피하지방으로 생기는 복부비만이 대다수다. 손으로 만졌을 때 불룩하게 잡히는 아랫배가 바로 피하지방에 해당한다. 남성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복부의 근력이 약한 여성은 배가 더욱 튀어나와 보이기도 한다. 반면 남성은 내장지방으로 인해 복부비만이 되는 경우가 많다. 내장지방은 장기 주위에 쌓인 지방이라 손으로 잡거나 만지기 어려운 것이 특징이다.

내장지방 빼는 법으로는 짜고 매운 음식은 피하고 최대한 간을 하지 않은 저염식 다이어트 식단으로 구성하는 것이 바람직하다. 저칼로리 음식인 야채와 과일은 가급적 날 것 그대로 먹거나 살짝 데치는 것이 좋다. 또 탄수화물 섭취는 줄이고 단백질 섭취를 늘려주는 것도 도움이 된다. 단백질 많은 음식으로는 닭 가슴살과 두부, 달걀 흰자 등이 있다.

이와 함께 물을 자주 마시고 술과 야식, 군것질은 줄이고 기름진 음식은 자제하자. 복부 근력을 키우기 위해서는 유산소 운동으로 시작해 근력 운동과 스트레칭을 병행하는 것이 좋다.

최근에는 혼자서 다이어트 식단 조절이나 운동이 힘겹게 느껴져 효과 빠른 다이어트 약을 찾거나 다이어트 보조제, 전문 식품을 통해 다이어트 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대표적으로 삼성제약 ‘팻마스터1012’는 천연원료에서 추출한 성분들로 다이어트 효과를 배가시킬 수 있는 다이어트 전문 식품으로 식욕억제와 지방 분해 효과가 있는 와일드망고 추출물, 녹차에서 얻은 항산화 성분인 카테킨, 지방흡착 및 배출 기능이 뛰어난 키토산, AMPK라는 운동 효소를 활성화시켜 칼로리 소모에도 도움을 주는 돌외추출물이 포함돼 있다. 하루에 한 알만 복용하면 되므로 간편한데다 무리하게 굶지 않아도 식이조절 효과를 볼 수 있어 건강한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팻마스터1012 관계자는 “뱃살은 오랜 기간 지방이 복부 지방이 축적되어 온 결과이므로 일주일, 2주, 3주 등 단기간 내 뱃살 빼기가 쉽지 않다”며 “효과 빠른 다이어트를 찾고 있다면 다이어트 전문 식품 혹은 전문가의 도움을 받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고 말했다.

【Copyrights ⓒ 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