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규리의 겨울 향기

2016. 11. 29. 09: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박규리는 더 이상 소녀가 아니다. 짙고 농밀한 장미 향이 가득한 끌로에 플레르 드 퍼퓸의 향조를 닮은 우아하면서도 관능적인 여인이 됐다. 걸 그룹에서 배우로, 소녀에서 여자로, 박규리의 가장 아름다운 시간은 지금 피어나고 있다.

 (니트)제곱

(왼)끌로에 플레르 드 퍼퓸 12만9천원. (오)필로소피 리프레싱 앤 리파이닝 모이스처라이저 포 드라이 스킨 4만9천원.

Get the Look“피부가 매우 건조하고 예민한 편이에요. 특히 겨울에는 신경 써 발라도 피부가 금세 바싹 마르죠. 이럴 땐 리치한 보습 크림과 오일 미스트나 오일을 2:1 비율로 믹스해 도톰하게 발라요. 그런 다음 따뜻하게 데운 손바닥으로 꾹 눌러 흡수시키면 건조함이 싹 사라지죠.”뭘 발라도 건조함이 해결되지 않는 초건성녀라면 박규리의 보습 케어 꿀팁을 참고할 것. 

 (벨벳 드레스)알에스나인서울, (톱)SJYP, (팔찌)090팩토리 by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 (귀고리)젤라시, (반지)090팩토리 by 서울패션창작스튜디오, 해수엘.

"10년 동안 활동하면서 보여드렸던 ‘카라 규리’가 아닌, 그냥 박규리의 다양한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어요. 웃고 울고, 조금은 헝클어지기도 하고, 예쁘진 않아도 솔직한 제 모습을 많은 분이 재미있게, 그리고 계속 관심 있게 봐주셨으면 좋겠어요." -박규리

(위에서부터)1 디올 디올스킨 스타 컨실러 4만5천원. 2 멜비타 펄프 드 로즈 플럼핑 래디언스 듀오 3만9천원. 3 입생로랑 볼떼 틴트-인-오일 4만3천원.

그새 두 편의 영화 주연작이 생겼네요. 이제 배우 박규리가 더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촬영 시기는 달랐는데, 우연찮게 두 작품이 모두 올해 개봉을 했어요. 큰 상업 영화는 아니었지만 두 편의 영화를 촬영하면서 현장에서 많은 것을 배웠죠. 3~4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무대 위에서 집중해야 하는 가수와 달리 영화 현장은 호흡이 꽤 길더라고요. 새로운 경험이라 즐거웠어요.

재밌게도 한 감독님과 두 작품을 연달아 진행했어요.제 입으로 말하기 쑥스럽지만 감독님이 제 얼굴에서 슬픔이 잘 배어 나올 것 같았다고 하시더라고요. 이번에 개봉한 <어떻게 헤어질까>가 이별에 관한 이야기거든요. 애인, 반려동물, 친구, 가족 등등 사랑하는 이들과의 이별을 앞두고 있다면 특히 더 공감하실 것 같아요.

‘카라 규리’와 ‘배우 박규리’의 생활은 많이 다른가요?저도 뭔가 드라마틱하게 달라질 거라고 생각했었지만 그대로예요. 사실 아역 연기자로 데뷔했었고, 무대 위에서 노래와 퍼포먼스로 감정을 전달하는 방식이 멋있어 보여 가수를 시작했거든요. 연기를 보여주는 방식이 조금 달라졌을 뿐 크게 변한 건 없어요.

이제 곧 서른이고, 배우로도 활동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외모에 신경 쓸 수밖에 없는데, 특별한 관리 비법이 있나요?피부가 민감한 편이라 레이저 시술같이 억지로 하는 건 안 맞아요. 대신 집에서 이것저것 검색해 셀프 케어를 많이 하는 편이죠. 카라 활동할 때는 멤버들이랑 서치하면서 좋다는 제품은 거의 챙겨 바르곤 했는데, 그게 답이 아니더라고요. 그래서 요즘엔 토너, 아이 크림, 수분 크림 딱 세 가지만 정성 들여 바르고 있어요.

건성 피부치고는 스킨케어 단계가 꽤 간단하네요.많이 바르는 것보다 어떻게 바르느냐가 더 중요하다는 걸 깨달았거든요. 특히 토너 단계에 신경을 많이 써요. 일단 세안 후엔 바로 화장솜에 토너를 적셔 결을 정돈하고, 그 위에 미스트를 여러 번 뿌려 수분을 계속 보충해요. 미스트를 뿌린 뒤 따뜻한 손바닥으로 누르고, 다시 미스트를 뿌려 양손으로 누르는 식으로. 이렇게 여러 번 반복한 다음에 유분기 있는 제품을 바르면 수분감이 오래 지속되죠. 

그래도 특별한 날을 위한 본인만의 팁이 있을 것 같은데….바르는 팩이오! 집에 종류별로 다양한 팩을 구비해두고 그날 피부 컨디션에 따라 골라 사용해요. 그리고 혼자 살다 보니 냉장고에 사용하지 못한 식재료가 쌓이는 경우가 많은데, 이것을 이용해 홈 메이드 천연 팩을 직접 만들어 바르기도 해요.

그럼 본인만의 천연 팩 레시피도 있겠네요.꿀을 애용해요. 여기에 그날 냉장고에 있는 과일이나 채소, 혹은 녹차 가루를 섞은 다음 얼굴이나 머리에 발랐다가 헹궈내면 금세 촉촉해져요. 아, 코코넛 오일과 꿀을 섞은 다음 푸석한 모발에 바르고 10분 정도 지나 헹궈내면 머릿결을 되살리는 데 효과적이에요.

Editor 정주은 Photo (인물)김희준, (제품)최성욱 Hair 손은희(753BEAUTY) Makeup 최란(753BEAUTY) Stylist 김남미 Assistant 허희진, 이호경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