튜브 같은 허리 살 타파 운동

2016. 9. 19. 09:2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방학 동안 나도 모르게 구석구석 들러붙은 잉여살을 완벽하게 털어내는 방법. 하루 30분 홈 트레이닝이면 충분하다.

 TARGET 튜브처럼 두툼하게 두른 허리 살 

PLANK양손을 깎지 낀 상태로 팔꿈치로 바닥을 지지하고 양발을 뻗어 몸을 곧게 편다. 이때 팔꿈치는 어깨와 수직선 상에 위치. 어깨, 엉덩이, 발목의 각도를 일직선으로 맞추고 엉덩이가 밑으로 빠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30초 이상 버티기.

SEATED KNEE-UPSTEP 1 바닥에 엉덩이만 대거나 의자 끝에 살짝 걸터앉는다. 양손은 어깨너비로 벌려 엉덩이보다 뒤에 두고 바닥을 지탱. 양발을 앞으로 쭉 뻗어 올리면서 상체를 뒤로 살짝 보낸다.STEP 2 무릎을 접으며 양발을 가슴 쪽으로 끌어당기고, 동시에 상체는 둥글게 말아 복부의 긴장감을 유지한다. 다리를 접었다 펴는 게 아니라 복부의 힘으로 상체와 하체를 붙인다는 느낌으로 운동할 것. 20회 반복.

SIDE CRUNCHSTEP 1 옆으로 누운 상태로 왼팔을 앞으로 뻗어 바닥에 대고 오른손은 귀 옆에 댄다. 양발은 모아 살짝 구부린 다음, 오른쪽 발바닥을 바닥에 대고 무릎을 세운다.STEP 2 왼팔로 바닥을 누르면서 상체를 들어 옆구리를 조인다. 이 상태로 잠깐 정지했다가 1번 자세로 돌아 온다. 이때 상체를 들어 올리는 것에 집중하지 말고 옆구리가 충분히 자극되는 것을 느끼며 운동할 것. 양쪽 모두 10회 반복.

Editor 정주은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