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맘스팁] 아이 보습크림 고르는 기준은?

안은선 기자 2016. 10. 17. 11:5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안전한 성분 함유여부와 보습지속력, 피부 진정기능 확인

【베이비뉴스 안은선 기자】

초보 엄마와 아빠의 머릿속에는 항상 물음표가 가득하다. 아이 낳고 기르는데 알아야 할 것이 너무 많기 때문이다. 맘스팁은 엄마, 아빠들이 꼭 알아야 할 육아상식을 Q&A로 풀어보는 코너다. 베이비뉴스 맘스팁 섹션(http://tip.ibabynews.com)을 찾으면 육아의 모든 궁금증을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육아정보를 얻을 수 있다.


Q. 아이 피부가 건조한 편입니다. 어떤 기준으로 보습크림을 골라야 할까요?

A. 기온차가 크게 나는 환절기는 피부가 쉽게 지치고 자극을 받을 수 있다. 면역력 또한 떨어져서 겨울이 되어서는 매서운 찬바람과 실내 난방기에 의해 피부 거칠어짐과 가려움으로 고생할 수 있다.

보습크림은 민감한 아이피부에 맞춘 안전한 성분의 함유여부와 보습지속력 그리고 피부 진정기능을 확인해야 한다.

첫째, 천연유래성분이 99% 이상 함유된 천연 유기농 제품인지 확인한다. 부드러운 질감과 윤기를 위해 사용하는 유해 화학성분인 디메치콘, 미네랄오일, 페녹시에탄올 등이 없는 저자극 크림이어야 한다.

둘째, 피부 깊숙이 흡수돼 오랜 시간 촉촉함이 유지되도록 보습지속력을 확인한다. 피부 겉만 촉촉함이 느껴지지 않도록 바른 후 잔여감이 없고 피부 침투력을 높인 리포좀 제형의 보습제여야 한다.

셋째, 건조로 인한 가려움을 예방하는 진정기능이 있는지 확인한다. 연약한 아이 피부는 건조해지면 가려움까지 느껴질 수 있다. 가려움은 아토피로 악화될 수 있으므로 피부 진정기능까지 갖춘 크림을 사용해 내외부 자극의 든든한 보호막이 되어야 한다. 콩에서 유래한 천연보습성분인 레시틴과 동백꽃, 녹차, 감초, 병풀이 함유된 보습크림을 추천한다.

*도움말 : 베이비 스킨케어 키덤스 주혜진 대표.

【Copyrights ⓒ 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