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 간 층간소음 분쟁, "유아매트로 걱정 덜어내세요!"

윤정원 기자 2016. 9. 26. 15:0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칸디뮤직매트, 충분한 엠보싱 들어 있는 PVC재질로 소음·충격 흡수

【베이비뉴스 윤정원 기자】

고려화학매트는 국제 인증기관 ‘SGS Testing Korea’의 복잡한 품질 검사를 통과한 안전한 원료만을 사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고려화학매트


층간소음이 최근 몇 년 사이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자리잡았다. 소음으로 인해 이웃간의 감정의 골이 깊어져, 방화, 살인 등의 극단적인 사태까지도 일어나기 일쑤. 이러다 보니 아이를 키우는 부모들은, 우리 아이가 한 걸음 걸을 때마다 혹시나 아랫집에 피해를 끼치지는 않을까 신경이 곤두서곤 한다.

아무리 주의를 기울여도 소음을 서는 아이들의 넘쳐나는 활동량을 주체하기 쉽지 않다면 매트가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다. 층간 소음 절감은 물론, 아이가 넘어졌을 때 충격을 완화해주는데도 효과적이다.

그러나 아무 매트나 깔아 놓으면 층간소음이 모두 해결될 수 있다는 것은 착각이다. 소음 방지효과는 매트의 원단과 소재, 두께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층간소음을 효과적으로 예방하기 위해서는 쿠션감과 두께를 꼼꼼히 따져 매트를 선택해야 한다. 아이들의 안전사고와 직결돼 있는 만큼 매트의 마감처리부분도 주의 깊게 살펴야 한다.

일반적으로 PVC재질이 선호되는데 PVC 재질의 매트는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 놀아도 충격과 소음을 흡수해주며 셀이 파괴되지 않아 지속적 사용이 가능하다. 유아매트, 놀이방매트 전문업체 고려화학매트가 선보인 ‘스칸디뮤직매트’는 PVC재질에 충분한 엠보싱이 들어 있어 아이 발소리가 내는 소음과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해준다.

위생에도 특별히 신경 썼다. 모서리를 라운드 처리해 들뜨거나 이물질이 끼이지 않으며, 물티슈 한 장으로 쉽게 닦아낼 수 있어 간편한 위생 관리가 가능하다. 무엇보다 악기를 들고 있는 귀여운 동물 캐릭터와 하단부의 피아노 건반에서 다양한 악기 소리를 즐길 수 있어 놀이와 학습 효과를 동시에 누릴 수 있다.

업체 관계자는 “아이들의 걸음걸이는 보폭이 불규칙적이고 무게를 많이 실어 움직이는 탓에, 잔향이 남아 심한 불쾌감을 유발한다. ‘아이니깐 그럴 수 있지’라는 배려로 묵인하고 넘어가기에는 층간소음 피해자의 정신적, 육체적 고통이 결코 가볍지 않은 만큼, 유아 매트 등을 통한 확실한 대처 방안이 필요하다”고 전했다.

한편 고려화학매트는 아이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국제 인증기관 ‘SGS Testing Korea’의 복잡한 품질 검사를 통과한 안전한 원료만을 사용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한국생활환경 시험 연구소의 안전성 여부 검사에서도 안전함을 입증 받은 바 있다.


【Copyrights ⓒ 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