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에게 딱 맞는 매트리스 찾기

신진수 2016. 4. 18. 10: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몸이 나른해지는 봄, 10분을 자더라도 한 시간을 잔 것처럼 포근하고 건강한 수면을 책임져줄 1등 공신은 매트리스다. 내장재별로 매트리스 특징을 살펴보고 제품 추천을 통해 나에게 딱 맞는 매트리스를 찾아보자.

<기본에 충실한 스프링 매트리스>
특징 가장 대중적으로 사용하는 매트리스로 중심부의 탄력성을 결정하는 것이 바로 스프링. 매트리스의 탄력성을 좌우하는 스프링은 수면 중 에너지 소모를 적게 하면서 깊은 잠을 이루게 하는 결정적인 요소지만 오랫동안 사용했을 때 스프링 소모로 탄력이 줄어드는 단점이 있다. 
유의사항 누웠을 때 너무 푹신하거나 딱딱한 매트리스보다는 허리와 척추뼈를 수평으로 받쳐주는 매트리스를 선택하는 것이 좋다.

1 씰리 침대 클레이오 FL Plush. 전 세계 5성급 호텔에서 만날 수 있는 매트리스로 강철보다 두 배 강하고 가벼운 티타늄 스프링과 고밀도 폼이 인체를 섬세하게 지지한다. 2백49만원. 
2 에이스침대 하이브리드 테크 매트리스. 하나의 스프링이 위에서는 독립형 스프링으로 부드럽게, 아랫부분은 연결형 스프링으로 단단하게 몸을 지지한다.1백40만원대. 
3 시몬스 N32 선데이 애프터눈. 조밀하게 설계된 시몬스만의 WB 스프링이 몸의 굴곡을 그대로 받쳐 탄력은 최대한 높이고, 스프링 축소 현상은 최소화한다.1백만원대.

<건강한 수면을 위한 라텍스 매트리스>
특징 표면과 내부에 구멍이 숭숭 뚫린 라텍스는 천연 고무 소재로 탄력이 오랫동안 지속되고 인체 모양에 따라 변형되지 않아 유지 기간이 길다. 압력에 의한 복원력이 빠르며 특유의 셀 구조로 통풍이 잘돼 건강한 수면을 돕는다. 
유의사항 라텍스는 특히 강한 햇빛을 직접 받으면 유연성이 낮아지기 때문에 직사광선을 받지 않도록 주의하고 물이 묻었을 때는 바로 닦은 뒤 바람으로 말리는 것이 좋다. 

1 팜트리스 4웨이 매트리스의 단면도. 코코넛팜과 천연 라텍스를 번갈아가며 4개층으로 결합한 제품으로 매트리스의 풍부한 탄성을 원하는 이들에게 적합하다. 가격미정. 
2 팜프링 2웨이 매트리스. 라텍스와 코코넛팜의 양면 구조로 천연 라텍스의 포근함과 코코넛팜의 단단함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 계절에 따라 번갈아 사용할 수 있다.1백81만5천원. 
3 던롭필로 오키드. 두껍고 볼륨 있는 풀라텍스 매트리스로 전체 두께가 25cm에 달한다. 편안한 쿠션감을 느낄 수 있고 무게와 진동을 고르게 분산시켜 변형이 거의 없다. 가격미정.

<요즘 대세 메모리폼 매트리스>
특징 메모리폼은 브랜드마다 다른 이름으로 불리고 있지만 폴리우레탄 소재로 만든 점탄성 형태의 발포 스펀지다. 인체의 압력을 모두 흡수해 빈틈없이 몸을 받쳐주고 원상태로의 복원이 빠르다는 장점이 있지만 열전도율이 낮아 여름철에 더울 수 있다. 
유의사항 물과 직사광선에 약하기 때문에 온열 매트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다. 매트리스 내부의 메모리폼 층의 비율이 높은 제품을 선택해야 한다. 

1 식스티세컨즈 코코넛폼 매트리스. 스프링 없이 폼으로만 이뤄진 매트리스로 점탄성 소재의 메모리폼이 인체에 가해지는 압력을 효과적으로 분산시킨다. 2백9만원. 
2 돌레란 오리진 CS. 매트리스 최초로 인체공학 연구소에서 엄격한 테스트를 거쳐 인증 받은 제품으로 일반 메모리폼 매트리스의 무르고 더운 단점을 해결했다. 5백40만원. 
3 한샘 컴포트 M매트리스. 통기성이 높은 오픈 셀 구조로 이뤄진 메모리폼 매트리스로 29cm 두께에 4단 층의 폼 구조가 몸을 편안하게 감싼다. 2백39만9천원.

<색다른 프리미엄 매트리스>
특징 럭셔리한 매트리스가 꾸준히 인기를 모으고 있는데 엄선한 천연 소재로 내부를 채운 매트리스부터 페이스트리처럼 층층이 쌓아 올린 레이어링 매트리스 등 호사스러운 수면을 위해 매트리스에 아낌없이 투자하는 이들도 적지 않다. 
유의사항 일반적인 매트리스 내장재가 아닌 경우 세탁이나 평상시 관리법이 다를 수 있으니 매트리스 구입처를 통해 해당 매트리스의 관리 요령을 미리 알아보는 것이 좋다.

1 덕시아나 BFL 라인. 장인이 만드는 매트리스로 서로 다른 압력을 지닌 3가지 스프링이 각기 다른 부위에 맞게 체중을 분산시킨다. 수면 시 뒤척임에도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다.1천만원대. 
2 코코맡 프리미엄 4 레이어 침대. 천연 라텍스 제품으로 베드 매트리스-매트리스-톱 매트리스-토퍼 순으로 4종류의 천연 소재 매트리스가 몸 전체를 완벽하게 지지한다.1천6백만원. 
3 해스텐스 럭셔리아. 천연 소재를 사용해 수작업으로 제작한 매트리스로 특허 받은 스프링 시스템을 사용했다. 내장재와 스프링을 층층이 쌓아 무리 없이 몸을 지탱한다. 2천만원대.

*모두 가격은 퀸 사이즈 기준 

Copyright © 메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