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초보도 '초간단 에스프레소를..'

2012. 10. 25. 11:1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쇼핑저널 버즈]

에스프레소 머신은 강한 증기압력을 이용해 짧은 시간에 커피를 진하게 추출해낸다. 필터에 물을 흘려보내 자연스럽게 추출하는 커피메이커와 달리 진한 맛을 내는 에스프레소 커피를 만들 수 있지만 비싼 가격과 다소 복잡한 사용법이 흠이다.

집에서 간단하게 에스프레소를 즐기고자 한다면 캡슐커피머신을 사용해봄직하다. 본래 에스프레소 머신은 원두가루를 이용해 커피를 만들며 분쇄 기능을 갖춘 모델은 원두만 넣어도 커피 추출이 가능하다. 이에 비해 캡슐커피 전용 머신은 오직 캡슐커피만 이용할 수 있지만 제자리에 캡슐을 넣고 레버를 내리기만 하면 될 정도로 사용법이 간단하며 청소도 쉽다.

간단한 사용법에 비해 증기 압력을 이용하며 캡슐커피 자체도 커피 본래의 향과 맛이 변하지 않도록 밀봉 보관되는 것이라 초보자도 일정 품질 이상의 에스프레소를 즐길 수 있다는 게 장점이다.

원두나 커피가루는 공기 중에 오래 노출되면 산화되므로 보관에 주의해야 하는데 캡슐커피는 다소 오래 보관해도 비교적 변질될 염려가 적어 관리에 들어가는 수고도 덜하다.

다만 제품에 따라 사용할 수 있는 캡슐커피가 정해져 있고 캡슐커피머신 자체의 가격은 일반 에스프레소머신보다 훨씬 저렴한 10~30만원대지만 캡슐커피를 지속적으로 구매해야 하므로 주의할 필요가 있다.

네슬레 돌체구스토 피콜로는 15바(bar) 증기압력으로 커피를 추출하는 캡슐커피전용 머신이다. 써모블록 시스템을 채용해 고속 순간 예열이 가능하고 추출대 높이와 커피 추출량을 조절할 수 있다. 물탱크 용량은 0.6리터다. 캡슐커피는 16가지 종류가 있으며 개당 600원이 조금 넘는 가격에 판매되고 있다. 머신 가격은 인터넷 최저가 기준 11만 8,000원.

네스프레소U D50은 물탱크 위치를 자유롭게 이동시킬 수 있어 주변 환경에 맞게 자리 배치가 가능하다. 추출해 사용한 캡슐은 자동 방출된다. 압력은 19바(bar)이고 물탱크는 0.7리터까지 담을 수 있다. 네스프레소 캡슐커피는 개당 약 825원이며 머신은 최저가 기준 23만 7,000원이다.

동서식품 타시모 T20은 캡슐커피에 붙어있는 바코드를 인식해 최적의 커피를 추출해주는 것이 특징이다. LED다이얼, 자동세척, 자동 준비모드, 예열 시스템 등 편의기능을 갖췄다. 물탱크 용량은 1.5리터이고 캡슐커피는 개당 680원 정도에 살 수 있다. 머신 가격은 최저가 기준 15만원.

※자료제공 : 마이마진(www.mm.co.kr)

[관련기사]

이버즈 트위터에 추가하기

김도형 기자(mailto:centerp@ebuzz.co.kr)

이 기사는 No.1 컨슈머뉴스 이버즈에 동시 게재됩니다.-Copyright ⓒ ebuzz.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