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저녁 뭐하고 놀지?] 종이상자로 멋진 자동차 만들어요

이유주 기자 2016. 1. 27. 14:34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택배를 이용하거나 마트에서 장을 보다 보면 아이들이 들어갈 수 있을 만큼 커다란 종이상자를 쉽게 구할 수 있다.

이 종이상자는 뚜껑을 자르고 조금만 꾸미면 아이들이 타고 놀 수 있는 멋진 자동차가 된다.

또한 종이상자 자동차를 타고 다양하게 움직이면서 대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다.

1) 종이상자에 어깨끈을 달아주면 종이상자 자동차를 타고 움직이는 놀이를 할 수 있다.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익숙한 종이상자 활용해 아이와 함께 재미있는 놀이 즐기기

【베이비뉴스 이유주 기자】

 

'아이는 놀면서 성장한다'는 말처럼, 아이는 놀이를 통해 다른 이와 어울리는 법을 배우고 몸과 마음도 한 뼘 더 자라게 된다. 하지만 퇴근 후 지친 몸을 이끌고 아이와 놀아주기란 여간 어려운 일이 아니다. 베이비뉴스는 푸르니보육지원재단과 함께 아이와 놀아주고 싶은데 어떻게 놀아줘야 할지 고민인 부모들을 위해 다양한 놀이법을 소개한다. '오늘 저녁 뭐하고 놀지?' 섹션(http://play.ibabynews.com)을 찾으면 저녁시간 아이와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놀이법을 만날 수 있다. 

 

택배를 이용하거나 마트에서 장을 보다 보면 아이들이 들어갈 수 있을 만큼 커다란 종이상자를 쉽게 구할 수 있다. 이 종이상자는 뚜껑을 자르고 조금만 꾸미면 아이들이 타고 놀 수 있는 멋진 자동차가 된다. 엄마, 아빠와 함께 꾸민 나만의 자동차는 아이들에게 더없이 소중하고 재미있는 놀잇감이 될 것이다.

 

◇ 상자로 만든 자동차

 

자동차 만들기 준비물. 이기태 기자 ⓒ베이비뉴스

 

- 대상연령: 만 2~3세

- 준비물: 택배 종이상자, 포장지 혹은 시트지, 가위, 테이프, 꾸미기 재료

 

1. 이렇게 놀아주세요.

1) 아이가 자동차를 타보았던 경험에 대해서 함께 이야기 나누며 자동차 만들기 놀이를 제안한다.
- "○○야. 아빠 자동차 타고 마트에 갔던 거 기억나니?"
- "그럼, 아빠 자동차처럼 멋진 ○○ 자동차를 함께 만들어볼까?"

 

2) 상자를 잘라 자동차를 만들고 꾸민다.
- "여기를 잡아줄 수 있어? 우리 함께 잘라보자."
- "아~ 바퀴를 만들고 싶구나? 어디에 달아주면 좋을까?"
- "○○ 만든 자동차에서는 주황색 불빛이 나오는구나. 앞이 아주 환하게 잘 보이겠다."

 

3) 자동차를 타고 놀이를 한다.
- "○○ 자동차~ 어디까지 가세요? 혹시 저도 태워주실 수 있나요?"
- "아~ 지금 주차하고 계세요?"

 

◇ 교육적 효과

 

원, 사각형, 입체적인 형태 등 다양한 모양을 활용해 만들기를 하면 미적 감각이 길러진다. 또 익숙한 종이상자를 다양하게 변형시키면 아이는 새로운 발상을 할 수 있다. 자동차가 돼보거나 자동차를 타고 운전하는 극놀이를 통해서 창의성을 발달시킬 수 있다.

 

엄마, 아빠와 함께 커다란 자동차를 만드는 활동을 통해 서로 돕고 함께 놀이하는 즐거움을 느낀다. 더불어 정서적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다.

 

또한 종이상자 자동차를 타고 다양하게 움직이면서 대근육을 발달시킬 수 있다.

 

2. Tip

1) 종이상자에 어깨끈을 달아주면 종이상자 자동차를 타고 움직이는 놀이를 할 수 있다.
2) 바닥에 색 테이프로 찻길을 만들어 놀이를 확장할 수 있다.

 

상자를 잘라 자동차를 만들고 꾸민다. 바퀴도 달아준다. 이기태 기자 ⓒ베이비뉴스

 

자동차에 들어가 운전 놀이를 하고 있는 아이. 이기태 기자 ⓒ베이비뉴스

 

종이상자에 어깨끈을 달아주면 종이상자 자동차를 타고 움직이는 놀이를 할 수 있다. 이기태 기자 ⓒ베이비뉴스

【Copyrights ⓒ 베이비뉴스 pr@ibabynews.com】

Copyright © 베이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