웨딩드레스, 나에게 어울리는 네크라인은?

CBS노컷뉴스 트래블팀 김유정 기자 2015. 11. 18. 13:3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토탈 웨딩 컨설팅 웨딩라운지가 알려주는 결혼이야기 5
(사진=웨딩라운지 제공)
신부들의 얼굴형이나 체형들이 다르기 때문에 다양한 네크라인의 웨딩드레스가 존재하는 것이며 그에 따라 골라야 더욱 돋보일 수 있다. 토탈 웨딩 컨설팅 업체인 웨딩라운지가 웨딩드레스 네크라인 선택법을 제시한다.

얼굴이 각진형은 스위트하트 네크라인, V네크라인, 보트 네크라인 ,오픈 프런트 네크라인을 얼굴이 긴형은 하이 네크라인, 오프숄더 네크라인, 라운드 네크라인, 스퀘어 네크라인이 좋다.

또 얼굴이 동그랗고 큰형은 오픈숄더 네크라인이 얼굴이 갸름한 계란형은 모든 네크라인이 잘 어울린다.

네크라인의 종류를 알아야 자신의 얼굴형과 비교해 고를 수 있는데 각 네크라인에 관해 토탈 웨딩컨설팅 업체인 웨딩라운지가 설명한다.

(사진=웨딩라운지 제공)
1. 스퀘어 네크라인 - 사각으로 파진 네크라인은 얼굴이 길거나 목선이 짧을 때 선택한다. 어깨선을 약간 벌려준 변형 네크라인은 어깨를 넓게 보이게 한다.

2. 라운드 네크라인 - 얼굴선이 각져 딱딱한 느낌을 준다면, 둥근 라인의 네크라인을 선택한다. 얼굴이 긴 경우 부드러운 느낌을 주며 여성스럽고 깨끗해 보인다.

3. 하이라운드 네크라인 - 목선을 따라 살짝 올라오는 라운드 네크라인은 목이 길고 얼굴 선이 딱딱한 신부에게 잘 어울린다. 어깨선이 좁은 체형은 아담한 느낌을 연출할 수 있다.

(사진=웨딩라운지 제공)
4. 퀸 네크라인 - 목선의 양끝까지 살짝 올라오는 퀸 네크라인은 말 그대로 우아하고 여성스러운 느낌을 강조하는 것이 특징. 두껍고 짧은 목을 가늘고 길어 보이게 하는 효과.

5. 스위트 하트네크라인 - 하트모양으로 자연스럽게 파준 스위트 하트 네크라인, 하트형으로 깊게 판 모양으로 각진 얼굴을 부드럽게 커버해 여성스러움을 준다.

6. 하이 네크라이 - 목선까지 올라온 하이 네크라인은 깔끔하고 단정한 느낌을 원하는 신부에게 좋다. 목이 긴 신부에게 잘 어울리며 얼굴이 작은 경우에 어울린다.

7. 데콜데 네크라인 - 프랑스어로 '목둘레를 깊게 파다'란 뜻. 어깨들을 크게 판 깃트임을 말한다. 주로 칵테일 드레스나 이브닝 드레스로 구분한다.

(사진=웨딩라운지 제공)
8. 바또 네크라인 - 바또는 프랑스어로 '배'를 의미한다. 배 밑면처럼 옆으로 파여 양쪽어깨에 이르는 것으로 보트네크라인과 같다.

9. 브이 네크라인 - 앞 중앙을 v형으로 판 네크라인의 총칭으로 v세이프트 네크라인 이라고도 한다.

10. 스켈럽트 네크라인 - 스켈럽은 조개껍질을 늘어놓은 물결모양을 말하며 바다 조개의 가장자리 같은 라인으로 된 네크라인을 말한다.

11. 스쿠프 네크라인 - 네크라인의 하나로 목 부분을 파낸 것 같은 타원형으로 된 것을 말한다. u네크를 더욱 깊게한 느낌으로 오벌 네크라인이라고도 한다.

(사진=웨딩라운지 제공)
12. 오프 숄더 네크라인 - 오프숄더는 "어깨에서 떨어지다"란 뜻으로 양어깨를 노출케 할만큼 크게 판 네크라인을 말한다.

13. 차이니스 네크라인 - 중국옷의 칼라와 같이 곧게 세워진 스탠드 업 칼라의 일종이며 맨더린 칼라라고도한다.

14. 홀더 네크라인 - 이브닝 드레스나 선드레스에서 볼수있는 칼라로 앞 몸 판에서 이어진 스트랩이나 밴드를 목뒤로 두른듯한 느낌을 준다. 보통 팔이나 등은 노출시키고 앞의 네크라인은 깊게 판다.

문의=웨딩라운지(02-546-5533/www.wlounge.co.kr)

[CBS노컷뉴스 트래블팀 김유정 기자] kimu413@naver.com

Copyright © 노컷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