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체형에 꼭 맞는 원피스는?

입력 2017. 6. 20. 17:1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원피스에도 밸런스가 존재한다. 체형에 맞게 드러낼 곳은 드러내고, 가릴 곳은 가리는 원피스 스타일링 팁!

  상체가 고민이라면 가슴, 팔뚝 살, 복부 등 고민하는 부위에 따라 신중함이 요구된다. 목과 팔뚝 살 때문에 고민이라면 어깨를 화끈하게 드러내주는 오프숄더 스타일을 추천한다. 얼굴부터 어깨까지 시선이 분산돼 날씬해 보이는 효과를 준다.  

살랑이는 러플 디테일이 포인트.Sjyp, 24만9천원

  볼륨 있는 가슴과 툭 튀어나온 뱃살이 고민이라면 바스트 라인을 전체적으로 감싸주는 디자인의 라운드넥 원피스를 눈여겨보자. 하이 웨이스트 스타일도 좋다. 잘록한 허리 라인 아래 은근하게 퍼지는 에이 라인 스타일이 가미된 스커트라면 날씬해 보이는 착시 효과까지 얻을 수 있을 것.  

청량한 블루 컬러의 드레스. 울리치, 22만원

  하체가 고민이라면 

상체에 비해 두꺼운 허벅지가 걱정이라면 무릎까지 오는 기장을, 종아리가 두꺼운 편이라면 미디 길이의 스커트를 선택할 것. 상체는 늘씬하기 때문에 하체를 커버해주는 스타일 위주로 신경을 써야 한다.

  

(왼쪽)티셔츠 일체형의 뷔스티에 드레스로 실용성을 강조했다. 올세인츠, 가격미정. (오른쪽)휴가철 원피스로 딱! 타라자몽, 69만원

  마른 체형을 커버하고 싶다면 

볼륨감 있는 스타일을 눈여겨볼 것. 숄더 라인이 깊게 파인 드레스는 마른 체형을 부각시키기 때문에 독이 될 수 있다. 브이넥이나 넥라인에 디테일이 가미된 스타일 혹은 셔츠 드레스나 니트 소재의 원피스라면 굿 초이스. 

사랑스러운 핑크 컬러의 드레스. 럭키슈에뜨, 가격 미정.

에디터 최원희 사진 김유정, 윤승아, 이민정 인스타그램, 럭키슈에뜨, 올세인츠, 울리치, 타라자몽, Sjyp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