넘나 상큼 과즙상 메이크업

입력 2016. 6. 27. 09:19 수정 2016. 7. 7. 09:5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드라마 <또 오해영>이 인기몰이를 하면서 대세 로코퀸 서현진의 메이크업 룩도 연일 화제다. 그래서 준비했다. 그녀처럼 낮엔 상큼하고 말간 얼굴의 과즙상 ‘오 대리’에서 저녁이 되면 숙취 한가득, 남심 저격 알딸딸한 얼굴의 ‘흙해영’으로 변신하는 메이크업 비법!

물기를 머금은 촉촉한 피부 얼굴에 과즙이 스민 듯 컬러를 은은하게 입히려면 피부 바탕이 맑고 촉촉해야 한다. 스킨케어 후 미세한 진주 펄이 들어 있는 베이스를 손가락으로 톡톡 두드리며 얇게 깔아준 뒤 수분감 충만한 쿠션으로 피부 표현을 마무리한다.  다크서클이나 입가 등 어두운 부분은 쿠션을 두 번 덧발라 자연스럽게 커버하자.(위에서부터)루나 프로 라이팅 베이스 SPF 30 PA++ 2만3천원. 웨이크메이크 스킨 핏 씨씨 쿠션 SPF 30 PA++ 01 누드 베이지 2만8천원.

살구 컬러 눈두덩에 입히기 아이섀도는 파우더 타입보다는 크림 섀도를 선택해 손가락 끝으로 두드리며 눈두덩에 넓게 깐다. 여러 컬러를 활용한 과한 그러데이션보다 피부 톤과 잘 어우러지는 살굿빛 컬러로만 반짝반짝 청순한 눈매를 연출할 것. 눈썹은 자연스러운 일자로 윤곽을 잡은 뒤 투명 아이브로 마스카라로 결을 정리하며 물기를 더해주자.   (오)슈에무라 크림 아이 섀도우 P beige 3만2천원대.

동글동글 강아지 눈매 연출하기 순해 보이는 강아지 눈매를 연출할 땐 쨍한 블랙, 브라운보다 부드러운 와인이나 카키 컬러의 펜슬 라이너를 사용하길 추천. 라인을 눈앞머리부터 그리지 말고 중간부터 눈 끝쪽까지 그리되 처진 눈매처럼 보이도록 끝을 길고 도톰하게 빼주자. 속눈썹은 뷰러를 아주 살짝만 써서 자연스럽게 컬링된 느낌을 연출한 뒤 마스카라를 깔끔하게 바른다.(위에서부터)마몽드 이지드로잉 젤 아이라이너 05 플럼 1만2천원대. 바닐라코 서울 폭스 테일 워터프루프 마스카라 1만8천원.

볼과 입술에 과일 컬러 물들이기 과일 컬러를 바를 땐 명도가 높은 비비드한 컬러를 선택해 물들이듯 얇게 사용해야 과즙을 품은 듯 상큼한 느낌이 배가되니 참고하자. 베리 컬러의 촉촉한 립스틱을 입술 안쪽에 진하게 바른 뒤 바깥쪽으로 펴주면서 그러데이션하고 코럴 크림 블러셔를 광대뼈 주변에 톡톡 넓게 펴 발라 생기를 더하면 완성! (아래)스킨푸드 비타 컬러 딜리셔스 스트로 (벨벳) 6호 시큼자두한방울 9천5백원. 

Editor 기지혜 Photographer (인물)이경진, (제품)이종수 Makeup 류현정 Hair 권영은 Stylist 장지연 Model 정채율 Assistant 한류경, 김소연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