냉장고, 샐러드를 부탁해

입력 2015. 6. 29. 09: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키즈맘 윤은경 기자 ] 평범하고 익숙한 냉장고 속 재료들을 활용해 우리 가족 입맛에 꼭 맞는 샐러드를 만들어보자. 취향에 따라 재료를 골라 조리하면 근사한 샐러드 완성.

기획윤은경자료제공비타북스

냉장고 속 채소 또는 과일을 꺼내 간단히 손질하면 후다닥 샐러드로 변신시킬 수 있다. 따로 장을 보거나 고민할 필요도 없이 집에 있는 재료만으로도 다양한 샐러드가 가능하다.

01허니 버터 사과 샐러드
달콤한 꿀과 고소한 버터를 입혀 구운 허니 버터 사과에 식감이 좋은 호두 드레싱을 곁들였다.기분까지 좋아지는 달콤한 샐러드.

재료:허니 버터 사과1,어린잎 채소50g,양상추50g,브레드 스틱2조각,파르미지아노 치즈가루 약간
[호두 드레싱]두유1/4,다진 호두1큰술,올리브오일1큰술,소금 약간,후춧가루 약간

 
허니 버터 사과를 준비한다.
어린잎 채소는 씻어서 물기를 빼고 양상추도 씻은 후 물기를 빼고 한입 크기로 썬다.
분량의 재료들을 섞어 호두 드레싱을 만든다.
④접시에 허니 버터 사과와 샐러드 채소,브레드 스틱을 담고 드레싱을 끼얹은 뒤 파르마지아노 치즈가루를 뿌린다.

02사과 호두 샐러드
달콤한 사과와 고소한 호두에 아삭한 셀러리를 곁들였다.집에 있는 간편한 재료로 특별한 느낌을 살려보자.

재료:사과1,호두10,셀러리20cm
[요구르트 크림 드레싱]
플레인 요구르트3큰술,마요네즈2큰술,다진 양파1/2큰술,레몬즙1작은술,소금 약간

 
사과는4등분 해 가운데 씨를 제거한 뒤 얇게 슬라이스 한다.
셀러리는 겉의 질긴 섬유질을 한 겹 벗겨내고 송송 썬다.
호두는 마른 팬에 구워 손으로 적당히 자른다.
접시에 사과와 셀러리,호두를 담고 분량의 재료들을 섞어 만든 요구르트 크림 드레싱을 끼얹는다.

몸은 가볍고 속은 든든한 한 끼를 즐기고 싶다면 스페셜 샐러드를 추천한다. 특별한 메인 재료에 각종 채소와 부재료를 활용해 샐러드에 맛과 영양을 듬뿍 담아보자.

03루콜라 자몽 샐러드
상큼한 자몽은 어떤 재료와도 잘 어울리는 착한 과일이다.소고기를 오일소스로 마리네이드해 굽고 루콜라를 곁들이면 근사한 한 끼 샐러드 완성.

재료:소고기(채끝살) 150g,루콜라100g,자몽1,아보카도1/2,레몬즙 적당량,소금 약간,후춧가루 약간,올리브오일 약간
[자몽 드레싱]자몽즙1/2개 분량,다진 양파1큰술,디종 머스터드1/2큰술,레드와인 비니거1/2큰술,올리브오일1큰술,설탕1/2큰술,소금 약간,후춧가루 약간,허브가루 적당량

 
자몽을 깨끗이 씻어 껍질은 제스터로 긁어 따로 두고 과육은 적당한 크기로 썬다.
소고기는 사방2.5cm크기로 썰어 소금,후춧가루,올리브오일의 자몽 껍질로 버무려 놓는다.
아보카도는 껍질을 벗겨 소고기와 같은 크기로 썬 다음 레몬즙을 끼얹는다.
달군 팬에 올리브오일을 두르고의 소고기를 올려 굽는다.
⑤볼에 준비한 재료를 모두 담고 자몽 드레싱을 넣어 살살 버무린다.모자란 간은 소금과 후춧가루로 맞춘다.

Tip.껍질을 얇고 가늘게 벗기는 데 활용하는 제스터가 없을 때는 일반 칼로 껍질을 얇게 벗긴 다음 채 썰면 된다.

04그린 그린 샐러드
큼직한 크기로 시원하게 썬 키위와 샐러드 채소들을 비롯해 아삭아삭한 영양 덩어리 그린빈을 가득 넣는다.상큼한 키위 드레싱으로 맛을 더하면 완성.

재료:샐러드 채소(로메인,비타민,겨자 잎 등) 150g,키위2,그린빈10줄기,아스파라거스4줄기,소금 약간
[키위 드레싱]
곱게 간 키위1개 분량,다진 양파15g,레몬즙1큰술,메이플시럽1큰술,올리브오일2큰술,소금 약간,후춧가루 약간

 
끓는 물에 그린빈과 아스파라거스,소금을 넣고 살짝 데친 뒤 찬물에 담가 식히고 반으로 썬다.
샐러드 채소는 깨끗이 씻어 얼음물에 담가두었다가 먹기 직전에 물기를 뺀다.
키위는 껍질을 벗긴 후 세로로4등분하고 다시 반으로 큼직하게 자른다.
준비한 채소와 그린빈을 접시에 담고 키위를 올린 다음 키위 드레싱을 뿌린다.

Tip.그린빈은 오래 데치면 맛이 없다.살짝만 데쳐서 차갑게 보관해야 아삭한 맛이 살아난다.

05망고 샐러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열대 과일 망고.보기도 좋고 맛도 좋은 인기 만점 망고 샐러드를 간단하게 만들어 근사하게 즐겨보자.

재료:망고1,샐러드 채소100g,루콜라50g,호두1/3
[허니 마요네즈 드레싱]
마요네즈4큰술,4작은술,디종 머스터드2작은술,씨겨자1작은술,레몬즙2큰술,올리브오일2큰술

 
호두는 굵게 다져 마른 팬에 올리고 타지 않게 볶는다.
샐러드 채소와 루콜라는 깨끗이 씻어서 물기를 빼고 먹기 좋은 크기로 자른다.
망고는 반으로 갈라 과육만 네모지게 썬다.
컵에 준비한 채소를 담고 망고를 올린 다음 호두와 허니 마요네즈 드레싱을 끼얹는다.

Tip.이탈리안 드레싱을 곁들이면 좀 더 산뜻한 맛을 낼 수 있다.

◆오일 드레싱 만들기
오일 드레싱 맛이 별게 있나 라고 생각한다면 오산. 오일을 베이스로 수 많은 맛과 향을 낼 수 있다. 기호에 따라 부재료를 활용한 나만의 오일 드레싱을 찾아보자.

 

Green Table's샐러드 수업
집에 있는 소소한 재료를 활용해 간단하고 맛있게 샐러드를 만드는 요령을 소개한 책.샐러드를 잘 만들고 예쁘게 담기로 소문난 서래마을의 인기 쿠킹클래스 그린테이블만의 특별한 샐러드 만들기 비법을 공개한다.상황에 맞게 즐길 수 있는100여 가지의 샐러드 레시피를 담았다.
지은이김윤정.출판사비타북스. 13800.

이 기사는 육아잡지 <매거진 키즈맘> 7월호에도 게재되었습니다.

[온라인 선착순 독자선물]

▶예스24 : 에스베이비 휴대용 유모차 선풍+곰돌이 물티슈
인터파크 : 오제끄 듀얼 선블럭+곰돌이 물티슈
교보문고 : 오제끄 아이브로우 펜슬+곰돌이 물티슈
알라딘 : 에스씨존슨 오프! 미스트 키즈+곰돌이 물티슈

Copyright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