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서적]산후 골반 교정 다이어트

홍진희 헬스조선 인턴기자 2016. 6. 21. 15:1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체형교정전문의이자 두 아이의 엄마인 김수연 원장이 자신의 경험과 전문가로서의 치료 노하우가 담긴 '산후 골반 교정 다이어트'를 출간했다. '페북 닥터'라는 닉네임으로도 유명한 저자의 동영상은 누적 조회수 200만을 기록하며 대한민국 엄마들의 호응을 받았다. 이 책은 산후 통증과 체중 문제로 고민하는 산모들을 위해 올린 동영상을 바탕으로 구성됐다.

[헬스조선]산모의 근육과 인대의 탄력을 되찾고 체중 조절을 돕는 운동법이 실린 '산후 골반 교정 다이어트'가 출간됐다/사진=비타북스 제공

출산 후 다이어트를 시작하지만 육아와 병행하기는 매우 어렵다. 산후 무작정 식사량을 줄이고 운동량을 높이는 것은 산모의 몸에 매우 해롭기에 전문가의 지침이 반드시 필요하다. 책의 저자인 김수연 원장은 "출산이야말로 인생 최고의 다이어트 기회"라며 "임신을 하면 체내에서 급격한 변화가 일어나기에 적절한 운동을 병행하면 다이어트에 성공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임신을 하면 전신의 근육과 인대를 늘리는 우리 몸에서는 ‘릴랙신 호르몬’이 분비된다. 배와 골반이 커지고 자궁 경부가 열려야 원활한 임신과 출산이 이루어지기 때문이다. 출산을 했다고 해서 느슨해진 골격이 바로 원상 복구되지는 않는다. 6개월 정도에 걸쳐 서서히 제자리를 찾아가는데, 그 과정에서 칼로리 소모량이 많아지고 대사 기능이 활발해지며 모든 상피세포와 점막세포들이 다시 재생된다. 늘어난 인대와 근육은 탄력을 되찾고 골격은 정상적인 위치로 복구되는 시점에 적절한 운동을 하면 뚜렷한 다이어트 효과를 볼 수 있다.

이 책은 출산 직후부터 6개월까지 따라 하면 좋은 스트레칭과 골반 운동이 시기별로 소개한다. ‘회복, 건강, 아름다움’을 목표로 김수연 원장이 실시했던 각각의 운동은 산후 몸의 회복 속도와 운동의 강도, 자극 부위가 잘 맞도록 구성되어 간단하지만 효과가 뛰어나다. 하루 15분, 꾸준히 실천하면 골반 교정은 물론 체중 감량과 산후 통증도 쉽게 없앨 수 있다.

운동 외에도 산모들의 시기별 몸 관리법과 부종, 탈모, 변비 등 산모들에게 도움이 되는 다양한 건강 정보가 담겨 있다. 또한 통증을 줄이고 출산에 도움이 되는 산전 스트레칭과 남편과 함께하는 스트레칭&마사지 등도 수록되어 있어 산전 산후 몸 관리에 두루 도움이 된다.

비타북스刊, 208쪽. 1만4000원.

 

- Copyrights 헬스조선 & HEALTH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