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부 노화 막는 음식 섭취법 5가지
음식은 잘 먹으면 피부 노화를 막는데 도움이 되지만, 잘못 먹으면 음식 탓에 피부 노화가 빨라질 수 있다. 피부 노화를 막는 생활 속 음식섭취법 5가지를 알아본다.
1.달지 않게 먹어야=음식을 싱겁게 먹는 것이 피부 노화를 막는 방법이다. 단 음식을 먹어서 혈당이 오르면 활성산소와 최종당화산물(체내에서 탄수화물 등이 처리되는 과정에서 생성되는 부산물)이 몸 안에 쌓이는데, 활성산소는 피부 노화를 촉진하고 최종당화산물은 피부 탄력을 책임지는 콜라겐을 변성시켜 피부 노화를 촉진한다.
2.짠 음식도 피하자=짠 음식에 다량 든 소금도 피부 속 콜라겐에서 수분을 빼앗아 피부 탄력을 떨어뜨리고 잔주름을 유발한다. 또한, 소금은 피부층을 얇게 만들어 피부 노화를 앞당긴다.
3.발효 음식과 채소·과일 좋아=발효 음식과 채소·과일은 피부 노화를 막는데 좋다. 김치·된장·요구르트 같은 발효 음식과 채소·과일은 체내 염증을 유발하는 알레르기 물질이 장에서 흡수되는 것을 크게 줄여줘서 피부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된다.
4.항산화 음식도 효과=비타민C나 비타민E 같이 항산화 물질이 많이 든 음식도 피부 노화를 막아준다. 비타민C는 딸기·키위·파프리카·브로콜리·유채·시금치·신선초·케일 등에 많다. 비타민E는 무청·피망·호박·해바라기씨·멸치 등에 다량 들어 있다.
5.콜라겐 생성 음식 도움돼=콜라겐 생성에 쓰이는 글리신·프롤린 등의 아미노산을 함유한 음식도 피부 노화를 최소화해준다. 글리신은 전복·가리비·성게·갈치·밀배아 등에 많다. 프롤린은 명태·조기·표고버섯 등에 다량 들어 있다.
|
↑ [헬스조선]사진=조선일보 DB |
- Copyrights 헬스조선 & HEALTH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담배·고혈압·비만, 노화 더 앞당기는 건..
- 종합검진에도 빠져 있는 척추검진, 꼭 받아야 하는 사람은?
- 건강검진 결과표 제대로 읽기
- 잘 받으면 평생 건강꼼꼼히 따져 골라야
- 건강 지키려면 검진과 규칙적 운동이 필수
- ‘반려동물 원래 짝눈이었나?’ 싶으면 동물병원으로… 교감 신경 이상 가능성 [멍멍냥냥]
- 담배 가격 오른다… “이 참에 끊어볼까” 망설이는 이들, 꼭 보세요
- 말기 콩팥병 앓아도 해외여행 갈 수 있다… '복막투석', 환자 삶의 질 높여
- 국내 대학 기숙사서 ‘옴’ 발생, 어떻게 감염되나 경로 봤더니…
- “썩은 냄새에, 12cm 구멍까지”… 다리 가늘어지려 ‘이 수술’ 받았다가, 무슨 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