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날씬열매 먹고 싶다

2016. 6. 28. 17: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백만 명 이상의 팔로어를 보유한 보디 코치 조 윅스(@thebodycoach)의 인스타그램을 방문한 적이 있다면 그의 #LeanIn15 식단을 따라 해 다이어트에 성공했을지도 모르겠다. 아직 아니라면 그의 조언에 주목하길!

 1 특정 식품을 끊지 말아라조 윅스의 다이어트 방법이 효과가 있는 건 좋아하는 음식, 지방이나 탄수화물을 제한하지 않기 때문이다. 그에 따르면 다이어트할 때 셰이크나 대체 식품 섭취, 저칼로리 식단 등을 장기적으로 계속 실천하기는 어렵다. 먹고 싶은 것을 먹되 양을 조절하는 게 현명하다.2 알맞은 시간에 섭취하라우리 몸은 기계와 같아 연료를 공급해줘야 한다. 그러므로 지나친 소식은 과식하는 것만큼이나 나쁠 수 있다. 가장 좋은 방법은 강도 높은 운동을 할 땐 탄수화물을 섭취하고 운동하지 않는 날에는 지방과 단백질 위주의 식사를 하는 것이다.3 당신의 변화를 기록하라체중계의 숫자에 실망하지 말길. 제대로 운동하고 몸매도 변했지만 체중계에는 나타나지 않기도 하니까. 그래서 몸이 변화하는 과정을 사진으로 찍어두는 것이 좋다. 매번 같은 옷을 입고 한 달에 한 번씩 옆면과 정면 사진을 찍는다. 사진과 함께 자신이 느낀 몸의 변화도 함께 기록하자.

<독소 제거를 위한 기본 원칙>각종 유해 물질에 노출돼 체내에 쌓인 독소는 만병의 근원이다. <내 몸의 슈퍼닥터를 만나자>의 저자인 반에이치클리닉 이재철 원장이 알려주는 기본 원칙을 지켜 우리 몸을 최적화하자! 

비타민, 미네랄 등 필요한 영양소를 섭취한다 체내 독소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우리 몸에 필요한 비타민과 미네랄 같은 영양소가 빠져나가기도 한다. 특히 비타민 B와 C는 항산화와 해독 작용이 뛰어난 대표적인 물질. 칼슘과 아연, 마그네슘 같은 무기질도 체내 독소를 배출하는 데 큰 도움이 된다.

건강한 음식을 먹는다 뻔한 얘기지만 독소가 없는 건강한 음식을 먹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인스턴트식품에 많이 함유된 트랜스 지방, 각종 식품 첨가물, 소금 등은 독소나 다름없다. 육류의 동물성 지방도 지나치게 많이 섭취하거나 잘못 조리하면 독소로 작용할 수 있으니 주의하자.

꾸준히 운동한다 30분 이상 운동하면 체온이 올라가 땀구멍이 열리며 땀이 나오는데, 이를 통해 농약 성분, 중금속, 납 등 유해한 성분이 빠져나간다. 또 고혈압과 비만 등 질병을 유발하는 염분도 배출된다. 하지만 너무 과하게 운동하면 활성산소 증가로 역효과가 날 수 있으니 주의할 것.

중금속을 해독한다 중금속은 운동할 때 땀을 통해 배출되기도 하지만 그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산업 시설과 자동차가 내뿜는 유해 물질이 뒤섞인 공기를 호흡하면서 우리 몸에는 많은 양의 중금속이 쌓이기 때문이다. 그래서 킬레이션 요법(해독 주사 요법), 관장 요법 등 독소를 직접 제거하는 해독 치료가 필요하다.

Editor 정화인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