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다시안 다이어트 따라잡기

2016. 10. 7. 17:4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항상 화제를 몰고 다니는 카다시안 자매들. 그녀들은 셀피와 함께 다이어트에도 도가 튼 듯 보인다. 그녀들이 뺀 살만 합쳐도 50kg는 거뜬히 넘으니 말이다. 출산 후 20kg을 뺀 킴 카다시안이나 아기를 낳은 지 5개월 만에 13kg를 감량한 코트니 카다시안을 보라. 운동으로 이전보다 13kg 감량한 몸매를 계속 유지 중인 클로이 카다시안도 빼 놓으면 섭한 인물 중 하나다.

 카다시안 자매들은 최고의 영양사와 트레이너를 고용해 다이어트를 했다. 그러니 그들이 주는 다이어트 팁은 비교적 안전하고 효과적이라고 할 수 있겠다. 미국 코스모가 필라델피아 지역에서 활동 중인 체중 관리 전문가, 찰리 셀처 박사에게 그녀들의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자문을 구했다. 전문가가 인정한 카다시안 다이어트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현실적인 감량 목표를 정한다킴 카다시안의 스냅챗 사진을 보면 알 수 있듯이, 지난 2010년 출산 후 그녀는 다이어트에 돌입했다. 그리고 체중계에 오른 사진을 모두에게 공유하기에 이르렀다. 그녀의 목표 체중을 만천하에 알린 셈! 전문가 의견 : “살을 빼고자 하는 사람들 중에 자신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운동하고 식사를 하는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감량하는 속도가 빠른 것을 알 수 있어요. 목표로 한 몸무게를 자꾸 이랬다 저랬다 바꾸지 않고 본인이 감량할 수 있는 현실적인 목표를 세우도록 하세요. 그렇다면 저염식을 하거나, 아침마다 몸무게를 체크하는 것으로도 체중을 감량할 수 있을 거예요.” 2 단백질 셰이크 한잔으로 아침을 시작한다코트니 카다시안은 그녀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아침마다 단백질 셰이크를 마시는 것으로 하루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셰이크에 들어가는 음식은 바나나, 사과, 무지방 요거트, 우유, 아몬드, 계피, 얼음 그리고 바닐라 맛 단백질 파우더다. 반면, 클로이 카다시안은 아침 운동이 끝나고, 집으로 가는 길에 단백질 셰이크를 마시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문가 의견 : “단백질 셰이크는 아침에 영양소를 얻는 가장 편리한 방법이죠. 영양소가 골고루 분포되어 있기 때문이에요” 라는 게 셀처 박사의 말이다. 

 

3 반년 동안 같은 식단의 아침 식사를 하고, 다른 메뉴로 바꾼다 코트니 카다시안은 그녀의 앱을 통해 매일 같은 식단의 아침 식사를 하고 있으며, 하나의 식단을6개월 동안 섭취한 다음, 나머지 반년은 다른 식단으로 바꾼다고 말한 바 있다. 전문가 의견 : “코트니 카다시안의 방법은 식사를 할 때 적게 먹도록 돕고, 결국 몸무게가 감소하는 효과를 가져오죠. 하지만 개인에 따라 부작용도 생겨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해요. 매일 아침 오트밀을 먹으면 오히려 다른 음식에 대한 갈증이 더 커질 수 있거든요.”

4 칼로리를 제한한다킴 카다시안의 영양사, 콜레트 헤이 모위츠는 그녀가 하루에 1800칼로리 이상을 먹지 않는다고 말했다. 전문가 의견 : “먹을 때마다 칼로리를 체크하는 일은 번거롭지만 체중을 정말 줄이고 싶고, 하루 식사량을 확인하기 위해선 필요한 과정이에요. 내가 얼마나 먹을 수 있는 지도 확인할 수 있거든요. 생각보다 많은 양의 식사를 하고 있다면, 먹은 음식과 양을 매일 적도록 하세요”. 

하루 권장 섭취 칼로리 양은 나이, 신장, 활동량, 현재 몸무게, 목표 몸무게에 따라 그 수가 달라진다. 아래의 차트를 활용하면 어느 정도 먹는 것이 적당한지 스스로 체크할 수 있을 것이다. 

 

5 운동을 스트레스 푸는 수단으로 활용한다 클로이 카다시안은 삶이 지겹거나 불행할 때 먹는 습관을 가지고 있었다. 하지만 그녀의 남편 라마 오돔과 이혼 소송 중일 때, 그녀는 먹기보다, 운동을 했고, 리얼리티 쇼를 보는 대신 트레이너 거너 피터슨을 고용해 운동을 제대로 시작했다. 그녀는 한 매거진과의 인터뷰를 통해 “거너 피터슨은 내게 동기부여를 해주었고, 정말로 사랑하는 게 무엇인지 찾을 수 있게 해주었어요”라고 말한 바 있다. 운동에 모든 것을 퍼부어 다시 건강한 모습의 클로이로 돌아올 수 있었던 것!  전문가 의견 : “한 연구 결과, 운동은 감정적으로 먹는 것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는 것으로 나타났어요. 운동과 같은 활동을 하면 엔도르핀이 생성되도록 해, 기분을 좋게 만들어 주는 효과가 있죠.” 

6 매일 같은 양의 음식을 먹는다.킴 카다시안은 그날 고강도 운동을 하든, 조금 쉬운 운동을 하든지, 운동의 강도와 상관없이 매일 같은 양의 칼로리를 섭취한다고 한다. “1800칼로리와 충분한 양의 단백질을 섭취하면 몸 안의 지방덩어리가 근육으로 변해요”라는 게 그녀의 말이다. 전문가 의견 : “몸을 움직이면 움직일수록 연료가 더 필요하죠. 하루 중 활동을 많이 했다고 섭취량을 늘리면 체중을 줄이는 데 아무런 도움이 되지 않아요. 그럴 땐 단백질을 먹도록 하세요. 그리고 운동을 할 때, 목표로 한 것보다 더 빨리, 더 강하게 운동 해보도록 하세요. 그런 다음 목표 체중에 도달했을 때, 섭취하는 칼로리 양을 조정하는 거에요.” 

7 하루에 12잔의 디톡스 차를 마신다 켄달 제너는 ‘E!뉴스’를 통해 쿠스미 디톡스 티를 아침마다 마시고, 12잔을 마신다고 밝힌 바 있다. 전문가 의견 : “하루에 12잔을 마시면 화장실을 꽤나 자주 가게 될 거에요. 그렇다고 식사 대신 차를 마시는 것은 바보 같은 생각이죠. 차는 칼로리가 적고, 칼로리가 없으면 하루 활동량이 저하되고, 결국 과식을 하도록 만드니까 말이에요.” 

8 하루에 단백질을 3~4번씩 섭취한다 킴 카다시안의 식단에는 모든 식사메뉴마다 170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다. 계란과 채소, 치즈 한 장이 아침, 구운 연어가 점심, 닭가슴살이 저녁 메뉴일 것으로 보인다. 전문가 의견 : “단백질은 사람마다 필요한 양이 달라서, 먹어야 하는 양 또한 달라요. 하지만 단백질은 다이어트를 할 때 근육량을 유지하는 데 꼭 필요한 성분입니다” 

9 간식을 가지고 다니면서 식사와 식사 사이에 먹는다 킴 카다시안의 식단에는 다크 초콜릿과 체리, 견과류가 포함된 영양바가 들어 있다. 하나에 150칼로리 열량을 지닌 이 영양바는 탄수화물과, 단백질, 섬유소가 풍부하게 들어있으며 단맛을 내기 위해 설탕보다 600배의 단맛을 가진 무열량 감미료, 수크랄로스를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전문가 의견 : “영양바에는 인공감미료를 비롯한 많은 첨가물이 들어있음에도 불구하고, 체중 감량에 도움이 돼요. 영양이 골고루 분포 되어 있기 때문이죠. 영양소가 골고루 들어있는 음식을 먹으면 아몬드, 케일만 먹는 사람보다 오래 살 수 있어요. 특히 섬유소가 함유된 영양바를 즐겨 먹으면 좋은데요, 섬유소가 주는 포만감이 꽤나 오래가고, 뱃속에 가스가 차고 더부룩한 느낌이 나는 것을 막아주는 효과까지 볼 수 있어요. 

10 먹고 싶은 것을 먹어라 켄달 제너는 모델들의 다이어트와 반하는 식습관을 가지고 있다. 햄버거와 피자를 먹는 사진을 자주 올리니 말이다. 주로 찾는 장소는 ‘인앤아웃’인 듯!클로이는 그녀의 책 『Strong Looks Better Naked』를 통해 “대부분의 다이어트는 고문이지만 그래도 나는 먹고 싶은 음식은 먹는 편이다. 만약 내가 케이크 한 조각을 먹고 싶단 생각이 들면 그냥 먹는다”이라고 말했다. 전문가 의견 : “날것만 먹는 다이어트나 비건 다이어트 보다 먹고 싶을 때 먹는 것이 낫다고 생각해요. 사람이 먹어야 할 권리를 잃어버리면 다이어트가 끝나도 보상심리로 폭식을 하고, 체중이 다시 늘어나게 되거든요. “

본 기사는 코스모폴리탄 U.S 웹사이트의 '10 Kardashian Weight Loss Tips That Might Actually Work' 기사를 바탕으로 작성하였습니다. 

By Elizabeth Narins Editor 박수진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