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우먼 동아일보] 속는 셈 치고 따라하자 셀프 트레이닝 기구 사용설명서
우먼동아일보 | 2014.02.11 15:31
How To

셀프 트레이닝 기구 과연 효과 있을까? 트레이너 소이가 직접 운동 기구를 사용해봤다.





(L) 짐스틱

스틱과 밴드를 이용해 근력을 키울 수 있다. 밴드에 각각 발을 건 상태에서 양손으로 스틱을 위로 당기는 것이 기본 동작이다. 스틱과 밴드를 활용한 다양한 응용이 가능해 원하는 부위의 근력을 강화할 수 있다. 9만9천원 나음케어.
Trainer"근력을 키우고 자세를 교정하는 효과가 있어요. 균형감도 좋아지고요. 처음에는 양발에 밴드를 걸고 스틱을 가슴 위로 올리다가 동작이 익숙해지면 무릎을 구부려 운동해보세요."

(R) 스탭퍼

계단을 오르는 운동 효과가 있다. 무릎과 허리는 곧게 펴고 자연스럽게 계단을 오르듯이 움직인다. 속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면서 10분씩 3세트 반복한다. 5만6천원 반석스포츠.
Trainer"유산소 운동과 하체 근력 강화 효과가 있는 운동 기구예요. 허벅지 뒤쪽 근육이 운동돼 엉덩이에 탄력이 생긴답니다. 하체 근육을 많이 사용하므로 운동 전후 스트레칭을 충분히 하세요."





(L) AB휠

양쪽 손잡이를 잡고 엎드려 전진과 후진을 반복하며 운동한다. 바퀴를 몸 앞으로 밀 때는 복근에 힘을 주고 당길 때는 등을 둥글게 만다. 머리는 중앙에 있어야 균형이 잡힌다. 9천9백원 반석스포츠.
Trainer"휠을 밀고 당기다 보면 복근과 어깨, 허리, 척추 근육이 강화돼요. 동작을 반복하면 전신 스트레칭 효과를 볼 수 있고요. 초보자의 경우 바퀴 회전 속도를 조절하기 힘드니 주의하세요."

(R) 지압 훌라후프

40개의 지압봉이 허리 경혈과 복부 지방을 자극해 안마와 지압이 동시에 가능하다. 혈액 순환과 신진 대사를 촉진해 변비를 개선하고 체내 노폐물 배출을 돕는다. 2만3천원 더스포츠샵.
Trainer"허리에 무리가 될 수 있으니 1주일에 3회, 하루 30분 이상 넘지 않도록 하세요. 한쪽 방향으로 돌리는 것보다 양쪽 방향을 번갈아가며 운동하는 것이 효과적이에요."





(L) 이

쁜나비

손과 팔이 A자가 되도록 깍지를 끼우고 제품을 잡는다. 숨을 내쉬면서 날개가 서로 닿을 때까지 팔꿈치를 모았다가 제자리로 돌아온다. 겨드랑이나 허벅지, 종아리 사이에 끼우고 운동해도 좋다. 7만8천원 플러스다이어트.
Trainer"허벅지 사이에 제품을 넣고 다리를 오므렸다 벌렸다 하는 동작을 하면 허벅지 군살이, 겨드랑이에 끼워 운동하면 팔뚝 군살이 빠지는 효과를 볼 수 있어요. 매일 10~15회 3~4세트 정도 반복하세요."

(R) 문호퍼 스포츠
발판에 양발을 올린 뒤 균형을 잡고 30초 동안 유지한다. 발목을 조여 볼을 고정하고 점핑하는 동작을 10회, 총 3세트 반복한다. 9만원 밸런스바디.
Trainer"동작을 통해 균형감을 키울 수 있어요. 아이들이 하면 성장판을 자극해 성장에 도움이 될 것 같아요."





(L) 스트레칭 보드

보드 위에 두 발을 대고 올라가 단계적으로 각도를 높여 스트레칭한다. 익숙해지면 천천히 시간을 늘려 강도를 높인다. 18만원 밸런스바디.
Trainer"아킬레스건과 다리 근육, 복근의 뭉친 근육을 풀어줘요. 무릎 관절 운동에도 좋고, 유연성도 높일 수 있답니다."

(R) 더블텐션

허리 강화를 위한 운동 기구. 텐션 위에 등을 대고 누워 손잡이를 잡은 채 텐션을 짧게 튕기는 동작이나 윗몸 일으키기 등의 운동을 할 수 있다. 9만9천원 더블텐션.
Trainer"허리를 안정적으로 받쳐줘 허리 운동을 수월하게 할 수 있어요. 등을 대고 앉아 윗몸 일으키기를 하면 복근과 허리 근육이 강화돼요."

기획·한여진 기자 | 사진·문형일 기자 | 모델·김민정 | 스타일리스트·유민희 | 어시스트·양혜수 인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