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밥족을 위한 건강 레시피

2017. 1. 16. 10:0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일리시하게 혼밥을 즐기고 싶은가? 그렇다면 <혼밥족을 위한 건강 밥상>의 저자 이진호 셰프의 레시피를 참고하자.

치킨 라이스재료 닭 가슴살 200g, 간장·설탕·다진 마늘 1작은술씩, 꿀·버터 2큰술씩, 밥 1공기, 식용유 약간만들기 1.닭 가슴살을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간장, 설탕, 다진 마늘을 섞고 믹싱 볼에 넣어 10분 정도 재운다.2.①을 식용유 두른 프라이팬에 굽다가 꿀과 버터를 넣어 약한 불로 조린다.3.밥 위에 얹는다.

싱글 파에야

재료 새우살 6개, 홍합 10개, 오징어·소시지 적당량씩, 토마토·양파 1/2개씩, 강황 1작은술, 화이트 와인 1/2컵, 밥 1공기, 올리브유·마늘·소금· 후춧가루 약간씩만들기 1.뜨겁게 달군 프라이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잘게 썬 양파와 마늘을 넣고 볶는다.2.양파가 익으면 손질한 해산물과 와인을 넣고 같이 볶는다.3.홍합이 입을 열면 밥과 강황, 소시지, 토마토를 넣고 볶는다.4.소금과 후춧가루로 간을 맞춘다. 

오야코동

재료닭다리살 150g, 달걀 3개, 우동 국물 적당량, 밥 1공기, 식용유 약간만들기1.닭다리살을 먹기 좋게 썰어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굽는다.2.①에 우동 국물을 조금씩 넣어 조린 뒤 달걀을 풀어 약한 불로 익힌다.3.밥 위에 완성된 오야코동 소스를 얹는다.

Editor 류진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