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을 제철 식재료로 만든 요리

송정림 입력 2015. 10. 2. 15:42 수정 2015. 10. 2. 16: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년 중 식재료가 가장 풍성한 수확의 계절 가을. 제철을 맞아 맛이 좋고 영양이 풍부한 식재료를 이용해 가을의 미식을 즐겨본다.

클래식한 콘솔은 파넬에서 판매. 주황색 촛대는 코즈니에서 판매. 도자 새 오브제는 메종드파리에서 판매.

버터넛스쿼시를 곁들인 대하 스테이크버터넛스쿼시 1개, 고구마 4개, 밤 12개, 올리브유 4큰술, 소금 · 굵은 후춧가루 조금씩, 대하 12마리, 버터 4큰술, 후춧가루 조금, 드레싱(석류알 1개분, 후춧가루 · 이탈리아 파슬리 조금씩), 카이엔 페퍼 조금

1 버터넛스쿼시는 반으로 잘라 씨를 제거한다. 고구마는 껍질째 깨끗이 씻어 반은 껍질에 칼집을 낸다. 2 오븐 팬에 1의 버터넛스쿼시, 고구마, 밤을 넣고 올리브유, 소금, 굵은 후춧가루를 뿌려 180°C로 예열한 오븐에서 40분 동안 익힌다. 3 대하는 내장과 수염을 떼어내고 깨끗이 씻는다. 4 달군 팬에 버터를 녹이고 대하를 노릇하게 구워 후춧가루를 뿌린다. 5 드레싱 재료의 석류알, 레몬즙, 후춧가루를 섞는다. 이탈리아 파슬리를 곱게 다져 넣고 섞어 드레싱을 완성한다. 6 접시에 2의 버터넛스쿼시, 고구마, 밤과 4의 대하를 보기 좋게 담고 5의 드레싱을 뿌린다. 취향에 따라 카이엔 페퍼를 뿌린다.

늙은 호박 고구마 수프늙은 호박 1/8개, 고구마 1개, 물 · 우유 2컵씩, 생크림 1컵,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올리브유 1큰술, 레드 페퍼 · 파슬리 가루 조금씩

1 늙은 호박과 고구마는 껍질을 벗기고 깍둑 썬다. 2 냄비에 1과 물을 넣고 푹 끓인 다음 우유를 부어 핸드 믹서로 곱게 간다. 3 2에 생크림을 넣고 한소끔 끓인 다음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4 먹기 직전에 올리브유를 살짝 뿌리고 레드 페퍼와 파슬리 가루로 장식한다.

디테일이 화려한 의자는 메종드파리에서 판매. 의자 위 검은색 촛대와 단감이 담긴 철제 바스켓은 메종드실비에서 판매.

전복 무 라자냐전복(작은 것) 12개, 라자냐 12장, 파스타 소스(토마토 8개, 무 1/8개, 다진 양파 · 올리브유 4큰술씩, 다진 마늘 2큰술, 다진 쇠고기 100g, 허브 가루(오레가노, 바질 등) 1작은술,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슈레드 모차렐라 치즈 1컵, 바질 잎 조금

1 전복은 숟가락으로 껍데기를 분리한 다음 깨끗이 씻어 손질한다. 2 라자냐는 끓는 소금물에 올리브유를 넣어 4분 동안 삶은 다음 찬물에 헹군다. 3 파스타 소스의 토마토는 십자로 칼집을 내서 끓는 물에 데친다. 토마토의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한 다음 깍둑 썬다. 파스타 소스의 무는 얇게 채 썬다. 4 달군 냄비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파스타 소스의 다진 양파와 다진 마늘을 볶다가 향이 나면 3의 토마토와 무를 넣고 볶는다. 5 토마토가 끓기 시작하면 다진 쇠고기를 넣고 5분 정도 볶는다. 6 5에 허브 가루를 넣고 뚜껑을 덮어 푹 끓인다. 7 6의 토마토가 모두 으깨지면 뚜껑을 열고 살짝 졸인다.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해 파스타 소스를 완성한다. 8 2의 라자냐에 파스타 소스를 듬뿍 넣어 돌돌 만 다음 오븐용 그릇에 담는다. 나머지 파스타 소스와 슈레드 모차렐라 치즈, 1의 전복을 켜켜이 올린다. 9 8을 200°C로 예열한 오븐에서 15분 동안 구운 다음 바질 잎을 올린다.

가을 하몽 타파스단감 · 브리 치즈 1개씩, 무화과 2개, 루콜라 20g, 하몽 12개, 굵은 후춧가루 조금

1 단감은 깨끗이 씻어 껍질을 벗기고 웨지 모양으로 얇게 썬다. 2 무화과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반으로 잘라 웨지 모양으로 썬다. 3 루콜라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하고 8cm 길이로 자른다. 4 브리 치즈는 12등분한다. 5 무화과, 단감, 루콜라를 하나씩 겹친 다음 하몽으로 돌돌 말아 접시에 담는다. 그 위에 브리 치즈를 올리고 굵은 후춧가루를 뿌린다.4 브리 치즈는 12등분한다.

파란색 원형 테이블은 코즈니에서 판매. 서양배와 사과를 담은 스탠드형 나무 접시는 메종드파리에서 판매. 뒤의 콘솔은 파넬에서 판매. 콘솔 위 빈티지 유리병은 메종드실비에서 판매. 그 뒤의 오브제는 코즈니에서 판매.

사과와 호박을 넣어 끓인 화이트 와인사과 1개, 단호박 1/4개, 꿀 4큰술, 물 1컵, 시나몬 스틱 · 팔각 2개씩, 화이트 와인 4컵 1 사과는 깨끗이 씻어 반으로 자른 다음 씨를 빼고 웨지 모양으로 썬다. 2 단호박은 껍질을 벗기고 씨를 제거한 다음 웨지 모양으로 얇게 썬다. 3 분량의 물에 사과, 단호박, 꿀, 시나몬 스틱, 팔각을 넣고 약한 불로 끓인다. 4 사과와 단호박이 부드러워지면 화이트 와인을 넣고 5분 정도 끓인다.

캐러멜 너츠를 곁들인 서양배와 사과구이서양배 · 사과 1개씩, 버터 · 설탕 4큰술씩, 견과류(아몬드, 호두, 헤이즐넛) 1과1/2컵, 간장 1작은술, 꿀 · 메이플 시럽 2큰술씩

1 서양배와 사과는 깨끗이 씻어 껍질째 반으로 자르고 가운데 씨 부분을 숟가락으로 파낸다. 2 달군 팬에 버터를 두르고 1의 서양배와 사과를 넣고 뒤집어가며 부드러워질 때까지 굽는다. 3 견과류는 달군 팬에 노릇하게 볶다가 설탕, 간장, 꿀을 넣고 한번 더 볶는다. 4 설탕이 녹으면 약한 불에서 2분 동안 볶은 다음 종이포일에 넓게 펼쳐서 식힌다. 5 2의 서양배와 사과의 씨를 파낸 부분에 4의 견과류를 풍성하게 올리고 메이플 시럽을 뿌린다.

Copyright © 메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