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점심 뭐 먹지?] 평안도찹쌀순대 - 고소한 향미 가득, 속 꽉꽉 채운 평안도 찹쌀순대

2015. 9. 2. 07: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김순경의 찾아가서 먹는 점심집' 연재보기

평안도찹쌀순대

상 호 평안도찹쌀순대(한식)
개 업 2003년
주 소 서울 강남구 테헤란로 1길 17(강남역 7~8번 출구)
전 화 02-553-3234
주 차 가능
영 업 24시간
휴 일 연중무휴

한 줄 평

강남역 사거리에서 정통 평양순대와 돼지국밥으로 24시간 자리를 가득 메우는 인기를 누리고 있다.

소 개

평안도찹쌀순대는 정통 평안도 찹쌀순대의 맛을 살려내 크게 성공을 거두었다. 강남역 7번과 8번 출구로 나와 골목길로 30m쯤 들어가면 나온다. 강남대로 뒤편은 20~30대 젊은이가 물결을 이루는 거리인데도, 평안도 지반의 토속음식인 전통순대와 돼지국밥이 정상급의 인기를 누리고 있다.

평안도 찹쌀순대는 순대용으로 가장 적합한 돼지소창(작은 창자)에 찹쌀과 당면·선지·숙주나물·야채·참기름·후추 등 갖은 양념을 섞어 넣고 삶아낸 음식이다. 돼지의 다른 부산물이 들어가지 않아 김밥을 썰어놓은 것처럼 찹쌀밥이 곱게 내비치며 씹히는 질감과 뒷맛이 각별하다.

순대를 손님상에 낼 때도 표면에 참기름을 한 번 더 발라 고소한 향미와 양념의 조화를 최대한 살려낸다. 순대 속을 비빌 때 매운 고춧가루를 알맞게 섞어 넣어서 순대를 씹으면 톡 쏘는 듯한 매운맛과 훈훈한 훈기가 어우러진다.

주메뉴는 찹쌀순대와 모둠순대, 순댓국밥이다. 국밥은 다시 세 가지로 나뉜다. 순대만 넣는 것과 고기만 넣는 것, 두 가지를 다 섞어 넣는 것으로 나뉘는데, 가격은 모두 7000원으로 같다. 점심 스페셜로 나오는 순대정식은 순대 한 접시에 순댓국밥을 곁들여 1인 1만 원을 받는다. 별미로 내는 순대전골과 순대철판볶음은 회식 메뉴로 인기가 높다.

메뉴 : 순댓국밥 7000원. 순대전골(중) 2만8000원, 모둠순대(중) 1만5000원, 오소리모둠 2만3000~2만8000원.

朴대통령, 시진핑 만나 언급한 '환난지교' 알고보니

국회서 '조건만남' 검색한 의원, 두리번거리며

김무성·문재인, 마주보며 "까꿍"한 뒤 윙크까지

꽃게 아가미에 덕지덕지 붙은 고추씨 생물 검사 결과

반라 女모델, SNS에 선정적 사진 자주 올리자…

Copyright © 중앙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