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rabian Summer

입력 2015. 7. 30. 18:15 수정 2015. 7. 30. 18:2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병아리콩으로 만든 허머스를 비롯해 콩과 올리브유, 요거트 등을 주로 사용해 건강하고 맛깔스러운 음식을 선보이는 레바논 요리. 중동의 파리라 불리며 새로운 미식 트렌드를 선도하는 레바논의 이국적인 요리를 여름 식탁으로 초대한다.

↑ 벽의 파란색 에스닉한 천과 뚜껑이 있는 은색 병은 챕터원에서 판매. 금색 촛대와 육각형 볼, 금색 작은 접시는 메종드실비에서 판매. 빵을 담은 사각 접시와 원형 트레이는 선혁구디에서 판매. 금색 커트러리는 한국도자기 논현점에서 판매. 타일은 키엔호에서 판매.

↑ 이국적인 무늬의 은색 트레이는 선혁구디에서 판매. 금색 접시는 메종드실비에서 판매. 무늬가 있는 타일은 키엔호에서 판매.

허머스와 갈릭 레몬 소스를 곁들인 피타빵 플래터
허머스(삶은 병아리콩 3컵, 마늘 8쪽, 소금 2작은술, 레몬 주스 1/2컵, 올리브유 1/3컵, 케이안 페퍼 · 병아리콩 삶은 물 조금씩), 갈릭 레몬 소스(마늘 8쪽, 소금 1작은술, 레몬 주스 1/2컵, 카놀라유 · 퓨어 올리브유 1컵씩), 피타빵(치아바타 대체 가능) · 토마토 4개씩, 레몬 · 적양파 1개씩, 루콜라 20g

1 믹서에 삶은 병아리콩, 마늘, 소금, 레몬 주스, 올리브유 1/4컵을 넣고 곱게 갈아 허머스를 만든다. 농도가 되직하면 병아리콩 삶은 물을 조금씩 넣어가며 간다.
2 그릇에 허머스를 담고 남은 올리브유와 케이안 페퍼를 뿌린다.
3 믹서에 마늘, 소금, 레몬 주스를 넣고 곱게 간다.
4 3에 카놀라유와 퓨어 올리브유를 조금씩 넣어가며 골고루 섞어 갈릭 레몬 소스를 만든다.
5 달군 팬에 피타빵을 노릇하게 굽고 토마토와 레몬은 반달 모양으로 썬다.
6 적양파는 채 썰고 루콜라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제거한다.
7 접시에 허머스, 갈릭 레몬 소스, 피타빵, 준비한 채소를 담아낸다.

레바논 전통 빵
물 1과1/2컵, 드라이 이스트 2작은술, 설탕 1큰술, 중력분 4컵. 소금 1/2작은술, 올리브유 적당량

1 물을 따뜻하게 데운 다음 드라이 이스트와 설탕을 넣고 골고루 섞어 10분 정도 둔다.
2 중력분과 소금을 골고루 섞어 1을 조금씩 넣어가며 반죽하고 치댄다.
3 반죽을10분 정도 치대다 올리브유를 골고루 뿌려 한 번 더 치댄다. 비닐을 덮어 따뜻한 곳에서 2배로 부풀 때까지 발효시킨다.
4 3을 한 주먹 정도 떼어 밀대로 얇게 민다.
5 달군 팬에 4을 앞뒤로 노릇하게 굽는다.

레바논 볼
그릭 요거트 1kg, 파슬리 가루 1큰술, 오레가노 가루 · 파프리카 가루 · 시나몬 가루 · 큐민 가루 1큰술씩, 레바논 전통 빵 1개

1 냄비에 그릭 요거트를 넣고 중간 불에서 뭉근하게 끓인다.
2 요거트가 몽글몽글하게 끓어오르면 고운 면포에 밭쳐 2시간 동안 물기를 뺀다.
3 물기를 뺀 요거트를 조금씩 떼어 동그랗게 빚는다.
4 오레가노 가루, 파프리카 가루, 시나몬 가루, 큐민 가루를 한데 섞는다.
5 3을 각각 파슬리 가루와 4의 가루에 골고루 묻혀 레바논 볼을 완성한다.
6 접시에 레바논 볼을 담고 레바논 전통 빵을 곁들인다.

레바논 전통 빵을 튀겨 올린 샐러드
비타민 2포기, 래디치오 2장, 양상추 8장, 래디시 · 토마토 2개씩, 오이 · 셜롯 · 청고추 · 홍고추 · 레바논 전통 빵 1개씩, 튀김기름 적당량, 샐러드 드레싱(올리브유 1/2컵, 레몬즙 1개분, 다진 마늘 1/2쪽분,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민트 잎 조금

1 비타민, 래디치오, 양상추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고 한입 크기로 자른다.
2 래디시는 반으로 자르고 토마토는 반달 모양으로 자른다.
3 오이는 한입 크기로 썰고 셜롯은 채 썬다. 청고추와 홍고추는 어슷하게 썬다.
4 레바논 전통 빵은 1cm 폭으로 썰어 튀김기름에 바삭하게 튀긴다.
5 분량의 샐러드 드레싱 재료를 고루 섞어 샐러드 드레싱을 완성한다.
6 그릇에 준비한 샐러드 채소를 담고 튀긴 피타빵을 올린다. 샐러드 드레싱을 곁들이고 민트 잎으로 장식한다.

팔라펠
이탈리아 파슬리 10줄기, 삶은 병아리콩 2컵, 큐민 · 코리앤더 씨 · 후춧가루 · 케이안 페퍼 · 카다멈 조금씩, 밀가루 1큰술, 병아리콩 삶은 물 ·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식용유 적당량, 빵가루 2큰술

1 이탈리아 파슬리는 잎만 떼어낸다.
2 믹서에 삶은 병아리콩, 이탈리아 파슬리 잎, 큐민, 코리앤더 씨, 후춧가루, 케이안 페퍼, 카다멈을 넣고 곱게 간다. 농도가 되직하면 병아리콩 삶은 물을 조금 넣는다.
3 2에 밀가루를 넣어 농도를 조절한 다음 소금과 후춧가루로 간한다.
4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3의 반죽의 반을 한 수저씩 떠서 도톰하게 부친다.
5 남은 반죽의 반은 한 수저씩 떠서 빵가루를 묻혀 부친다.

양고기 케밥을 올린 쿠스쿠스
양고기 어깨살 1kg, 양고기 밑간 양념(다진 마늘 2큰술, 큐민 가루 1/2작은술, 소금 · 후춧가루 · 케이안 페퍼 조금씩, 다진 이탈리아 파슬리 적당량), 쿠스쿠스 · 물 2컵씩, 토마토 4개, 이탈리아 파슬리 8줄기, 민트 잎 10장, 양파 1/8개, 올리브유 · 레몬즙 4큰술씩, 소금 · 후춧가루 조금씩, 사워크림 4큰술, 장식용 이탈리아 파슬리 조금

1 양고기 어깨살은 2×2cm로 잘라 밑간 양념을 넣고 고루 버무려 30분 동안 재운다.
2 1의 양고기를 꼬치에 꿴 다음 석쇠에 구워 양고기 케밥을 완성한다.
3 냄비에 쿠스쿠스와 물을 넣어 주걱으로 저어가며 끓이다 끓어오르면 불을 끄고 그대로 불리듯이 익힌다.
4 토마토는 깍둑 썰고 이탈리아 파슬리와 민트 잎은 굵게 다지고 양파는 곱게 다진다.
5 쿠스쿠스, 토마토, 이탈리아 파슬리, 민트 잎, 다진 양파, 올리브유, 레몬즙, 소금, 후춧가루를 골고루 섞어 접시에 담는다.
6 5에 양고기 케밥을 올리고 사워크림을 얹는다. 장식용 이탈리아 파슬리를 잘게 잘라 뿌린다.

에디터 송정림 | 포토그래퍼 임태준 | 요리 문인영(101recipe) | 어시스턴트 박주연 · 황규정

Copyright © 메종.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