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 건강하게 즐기려면

김수진 헬스조선 기자 2014. 11. 27. 14:2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영국문화원이 발표한 '지난 80년간 세계를 바꾼 사건'에 유일하게 포함된 음식이 있다. 바로 63위에 오른 '라면'이다.

라면은 한 번도 먹어보지 않은 사람이 드물 정도로 흔한 음식이지만, 스프의 나트륨과 인공 감미료 때문에 건강에 좋지 않다는 인식이 강하다. 하지만 여러 재료를 첨가해 조금 더 건강하게 라면을 즐기는 방법도 있다.

라면에 우유를 조금 넣어 먹으면 칼슘 함량을 높이고, 섭취한 염분을 배출하는데 도움이 된다. 라면 한 개 당 반 컵 정도면 적당하다. 칼슘 섭취를 높이기 위해 두부, 브로콜리, 건새우 등을 넣어도 좋다.

단호박을 함께 넣고 끓이면, 단호박에 풍부한 칼륨이 체내의 염분을 몸 밖으로 배출해 주는 효과가 있다. 단호박은 섬유질이 많아 소화에도 좋다.

양파와 양배추도 함께 넣으면 건강한 라면이 될 수 있다. 양파는 라면의 기름기를 제거하고 혈액 속의 불필요한 지방과 콜레스테롤을 녹여 없앤다. 익힌 양배추는 단맛이 진해 라면과 잘 어울리며 나트륨 배설에 효과적이다.

라면에 다시마 약간을 넣으면, 다시마에 함유된 아르긴산이 나트륨과 콜레스테롤을 배출하는 역할을 한다. 염분을 포함한 다시마 표면의 하얀 가루는 제거하고 넣는 게 좋다.

↑ [헬스조선]사진=조선일보DB

- Copyrights 헬스조선 & HEALTH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헬스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