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용하고 맛있는 '연남동' 핫 플레이스

입력 2014. 8. 29. 09:47 수정 2014. 8. 29. 09:47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연희동의 남쪽 그리고 흔히 홍대라 일컫는 서교동과 동교동의 북쪽. 이미 뜨거운 감자가 된 지 오래지만 여전히 뜨거운 핫 플레이스, 연남동 일대를 동서남북으로 나눠 걸어봤다.

동진시장 주변의 비좁은 골목을 따라 아기자기한 가게들이 즐비한 연남동의 동쪽.

2.7그램

그야말로 연남동에서 가장 '핫'한 곳을 꼽으라면 단연 이곳일지도. 시크한 블랙 앤 화이트 인테리어 속에 놓인 탁구대가 눈에 띄는 핑퐁 펍. 맥주부터 칵테일, 위스키 등의 술과 복고적인 컨셉트의 음료가 준비돼 있으며 다양한 종류의 펍 푸드를 함께 즐길 수 있다.

TEL

070-7738-2728

책방 피노키오

동화책부터 그래픽 노블 혹은 에세이나 소설까지, 그림이 있는 책이라면 장르를 가리지 않고 무조건 다룬다. 그림책을 좋아한다면 어른이든 아이든 반드시 기억해 둘 만한 보물창고. 쉽게 펼쳐볼 수 없는 희귀 책들이 즐비하다. TEL070-4025-9186

플레이스 막 & 막사

복합문화공간을 지향하지만 각자 성격이 다른 공간이다. 플레이스 막이 평면적인 회화나 입체적인 설치 미술 '전시'를 위한 공간이라면 막사는 행위예술이나 연극 등 퍼포먼스를 위한 '무대'로서 그 가능성을 탐색한다. 누구나 마음껏 들어올 수 있다.

TEL

017-219-8185

달빛부엌

이태원 등지에서 오랜 주방 경력을 쌓은 만큼 실력이 출중한 셰프의 음식을 맛볼 수 있는 요리 주점. 매일같이 신선한 식재료를 공수해 오고 당일 가장 물이 좋은 식재료를 바탕으로 만든 메뉴를 추천한다. 일요일엔 점심시간에도 운영한다.

TEL

322-3559

돼지요릿집 윤씨그릴방

이름 그대로 윤씨가 운영하는 그릴 고깃집. 서교동의 맛집 윤씨밀방의 주인이 운영하는 곳이라 윤씨밀방과 동일한 메뉴도 판매한다. 하지만 돼지요릿집을 표방하는 윤씨그릴방만의 바비큐 요리는 어디서도 먹을 수 없다. 그러니 꼭 먹어줘야 한다.

TEL

3143-2288

Copyright © 엘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