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심야식당 레시피 '따뜻한 국물 한 그릇'
레몬트리 | 2012.12.07 17:38
[레몬트리]

심야식당

보글보글, 작은 냄비에서 새어 나온 열기가 좁은 가게 안을 가득 채운다. 코끝에 서리는 김을 훅 불어내고 들이켜는 국물은 찬 바람에 서늘해진 마음까지 나른하게 녹여준다. 깊은 밤, 정겨운 기운으로 가득 찬 식당에서 만들어지는 마법 같은 요리 이야기.

따끈한 국물 한 그릇

추위가 깊어질수록 목구멍을 뜨끈하게 타고 넘어가는 국물 요리가 간절해진다. 크림소스에 제철 굴을 듬뿍 넣어 만든 스튜는 추운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메뉴. 뽀얗게 끓어오른 스튜는 보고만 있어도 고소한 냄새가 혀끝에 감기는 듯하다. 꽃게 한 마리가 통으로 들어가는 꽃게 짬뽕은 된장 베이스의 진한 국물 맛이 일품. 꽃게 국물 끝에 칼칼한 청양고추 향이 개운하게 퍼진다.

굴 크림 스튜

재료

양파 1½개, 버터·밀가루 3큰술씩, 당근 1/3개, 감자 3개, 육수·우유 200㎖씩, 생크림 100㎖, 굴 15개, 브로콜리 1/3송이, 소금·후춧가루 약간씩

만들기

1_

양파는 1/2개를 곱게 다져 버터를 녹인 팬에 볶고, 밀가루를 넣은 후 타지 않을 정도로 볶는다.

2_

양파 1개와 당근, 감자, 브로콜리는 한 입 크기로 손질한다.

3_

기름을 살짝 두른 냄비에 손질한 양파, 당근, 감자를 넣고 볶은 다음 육수를 붓고 끓인다.

4_

채소가 익으면 우유와 생크림을 넣고 우르르 끓인 후 불을 줄이고 ①과 굴, 브로콜리를 넣어 한소끔 더 끓인다.

꽃게 짬뽕면

재료

건조면(또는 라면) 1개, 꽃게 1마리, 청양고추 1개, 마늘 1톨, 양파 1/4개, 애호박 4쪽, 물 900㎖, 된장 1큰술, 라면 수프 1/2봉지

만들기

1_

꽃게는 등딱지를 떼고 먹기 좋은 크기로 손질한다.

2_

고추와 마늘은 슬라이스한다. 양파는 굵게 채 썰고 애호박은 반달 모양으로 썬다.

3_

물에 된장과 고추, 마늘을 넣고 센불에 올린 뒤 물이 끓어오르면 손질한 꽃게와 양파, 애호박을 넣는다.

4_

물이 다시 한 번 끓어오르면 면과 수프를 넣고 면이 익을 때까지 3분가량 끓인다.

심야식당 레시피 '술 한 잔, 안주 한 접시'

심야식당 레시피 '따뜻한 국물 한 그릇'

심야식당 레시피 '출출할 때, 가벼운 요깃거리'

심야식당 레시피 '술 한 잔, 안주 한 접시'

기획_오영제 사진_전택수 어시스턴트_남경현, 조아정

레몬트리 2012 11월호

< 저작권자ⓒ제이 콘텐트리 레몬트리. 무단전재-재배포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