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식 레시피를 부탁해

2016. 2. 15. 09:2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채소마다 맛있게 즐기는 방법이 따로 있다. 맛과 건강을 모두 챙기는 알짜 요리 레시피를 제공하는 사이트인 'CookSmarts.com'의 대표 제스 뎅이 귀띔한 특급 채식 레시피를 참고할 것.

 케일 → 생으로 먹기 1. 케일 한 묶음을 준비해 가운데 줄기와 잎 줄기를 제거한다. 2. 잎 부분을 가늘게 채 썰고 1분간 손으로 주물러 부드럽게 만든다. 3. 샐러드로 내기 10분 전에 미리 준비한 드레싱을 골고루 뿌려주면 완성.

 고구마 → 전자레인지에 찌기 1. 포크로 고구마를 찔러 접시에 올린다. 2. 고구마 위에 소금을 골고루 뿌린 뒤 젖은 키친타월로 덮는다. 3. 전자레인지에 넣어 고온에서 5분 돌린 뒤 고구마를 반대쪽으로 뒤집어 다시 고온에서 5분간 돌린다. 

 방울양배추 → 오븐에 굽기 1. 줄기는 잘라내고 겉잎을 벗긴다. 2. 반으로 잘라 올리브 오일, 소금, 후춧가루를 뿌린다. 3. 오븐 시트 팬에 방울양배추를 올리고 겉면이 갈색을 띠고 바삭해질 때까지 218℃에서 30분간 굽는다.

 근대 → 볶기 1. 줄기는 잘라내고 잎 부분을 가늘게 채 썬다. 2. 중간 불로 달군 프라이팬 위에 코코넛 오일 3큰술을 넣어 30초간 둔다. 3. 근대를 넣고 잎이 부드러워질 때까지 5분간 볶는다. 4. 페타 치즈를 뿌려 먹는다.

Editor 김혜미

Copyright © 코스모폴리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