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라 몸매 따라잡는 '톳 미역' 다이어트 식탁

2014. 11. 3. 16:0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이미나 기자 ]

패셔니스타 클라라가 개성 있는 레깅스 패션으로 무결점 몸매를 과시했다.클라라는 H레깅스와 크롭 티셔츠, 헤어 벤드를 매치해 야구장 시구 이후 그녀의 시그니처 스타일로 자리잡은 '레깅스 패션'을 건강하고 섹시한 느낌으로 연출해 눈길을 모았다."저는 타고난 마른 체형이 아니에요. 식단을 관리하고 꾸준히 운동하는 노력형이죠"이렇게 다이어트밥을 밝힌 클라라는 한때 인터뷰를 통해 톳 비빔밥을 다이어트 식단으로 활용한다고 밝혀 눈길을 끈 바 있다.

톳은 특유의 오독오독 씹히는 식감에 바다향이 진한 해조류로 칼로리가 거의 없어 다이어트 식품으로 좋다.미역과 톳을 활용한 샐러드로 가벼운 식탁을 차려보자.미역과 톳은 요오드 성분과 식이섬유가 풍부하면서 칼로리가 적다. 부드럽고 고소한 두부를 함께 곁들이면 영양 균형을 맞춘 한 끼 샐러드가 된다.

<미역 톳 샐러드>재료불린 미역 20g, 불린 톳 20g, 오이 1/2개, 생식두부 50g, 통깨 약간

어울리는 드레싱간장 드레싱, 간장 겨자 드레싱, 고추장 드레싱

1. 미역과 톳은 찬물에 담가 불린 다음, 끓는 물에 넣고 살짝 데친 후 찬물에 헹궈 물기를 뺀다.2. 오이는 씨를 제거하여 잘라주고 두부는 한입 크기로 자른다.3. 모든 재료를 접시에 담고 먹기 직전 드레싱과 깨를 뿌린다.

TIP - 드레싱 만들기*간장 드레싱-간장 2큰술, 레몬즙 2큰술, 고춧가루 1작은술, 깨 1작은술, 후추*간장 겨자 드레싱-간장 2큰술, 쯔유 2큰술, 레몬즙 5큰술, 설탕 2큰술, 매실액 1큰술, 참기름 1작은술, 연겨자 2작은술, 다진 마늘 1작은술, 후추*고추장 드레싱-고추장 2큰술, 레몬즙 1큰술, 매실액 1큰술, 깨 1작은술참고 = 하루 한 끼 샐러드(이현주 지음. 지식인하우스)키즈맘 이미나 기자 helper@hankyung.com

Copyright © 키즈맘.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