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시피] ① 신혼의 달콤함보다 더욱 달콤한 디저트 Best

월간 웨딩 2013. 4. 24. 16:0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월간 웨딩21 편집팀]

신혼의 달콤함보다 더욱 달콤함을 선사하는 디저트 Best.

그랜드 앰배서더 서울 베이커리 키친에서 제안하는 달콤한 화려한 만찬보다 더욱 인기있는 디저트를 소개한다.

Green Grape Tart

부드러운 슈크림과 청포도가 조화를 이룬 화이트 타르트.레몬 주스를 첨가해 느끼함은 줄이고 담백한 맛은 높였다.

재료

타르트 반죽(버터 200g, 슈거파우더 80g, 달걀노른자 2개, 소금 2g, 중력분 250g), 크림(슈크림 200g, 크림치즈·생크림30g씩, 레몬 주스 5g), 청포도 3알

만들기

① 버터, 소금, 슈거파우더를 함께 넣고 걸쭉한 크림 상태가 되도록 섞어준다.② ①번에 달걀노른자를 넣고 혼합한다.

③ 중력분을 체에 한 번 거른 후 ②번을 넣어 반죽한다.④ 완성된 반죽은 랩에 싸서 냉장고에 3시간 정도 넣어둔다.

⑤ 슈크림, 크림치즈, 생크림을 함께 넣고 가볍게 풀어준다.⑥ ⑤번에 레몬 주스를 첨가한다.

⑦ 준비한 타르트 반죽(④번)을 3mm 정도 두께로 밀고 틀에 넣는다.⑧ 반죽 위에 슈크림을 80%가량 덮은 후 180℃ 오븐에 30분 정도 굽는다.

⑨ 구운 타르트에 준비해둔 크림(⑥번)을 채운다.⑩ 기호에 맞게 청포도와 초콜릿으로 장식한다.

Tropical Fruit Cake

층층이 쌓인 무스가 빵 사이에 깊숙이 스며들어 입 안 가득 달콤한 맛을 퍼뜨린다

재료

피치 라벤더 무스(피치 라벤더 퓌레·휘핑크림 100g,젤라틴 9g, 설탕 20g), 코코넛 라임 젤리(코코넛 360g,라임·물엿 40g씩, 젤라틴 7g), 패션 푸르츠 무스(패션 프루츠퓌레·망고 50g씩, 설탕 20g, 젤라틴 10g, 휘핑크림 100g),자두·카스텔라 1개

만들기

layer 1 피치 라벤더 무스① 젤라틴을 찬물에 10분 이상 불린다.② 불린 젤라틴에 피치 라벤더, 설탕을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약한 불에 데운다.③ 휘핑크림을 2~3회 나누어 섞어준다(거품이 풍부해지도록 잘 섞어주면 깊은 맛을 낼 수 있다).

layer 1 코코넛 라임 젤리① 젤라틴을 찬물에 10분 이상 불린다.② 불린 젤라틴에 코코넛, 라임, 물엿을 함께 넣고 중탕한다.③ 평평한 팬에 비닐을 깔고 만든 젤리를 부어 하루 정도 냉장고에서 굳힌다.

layer 3 패션 푸르츠 무스① 젤라틴을 찬물에 10분 이상 불린다.② 패션 푸르츠 퓌레, 망고, 설탕을 함께 넣고 설탕이 녹을 때까지 중탕한다.③ 휘핑크림을 2~3회 나누어 섞어준다.

최종 마무리 ① 카스텔라 단면을 4등분한다.② 케이크 틀에 카스텔라를 깔고 준비해둔 피치 라벤더 무스(layer1)→코코넛 라임 젤리(layer2)→패션 푸르츠 무스(layer3)를 순서대로 올린다.③ ❷번을 냉동실에서 넣고 하루 동안 굳힌다.④ 자두를 1/4 크기로 손질한다.⑤ 굳힌 케이크 위에 자두를 올린다.

Ice Green Tea

신선한 과일과 녹차 아이스크림으로 완성한 녹차 과일 빙수. 알록달록 예쁜 과일들이 입맛을 자극하고 씹는 맛을 더한다.

재료

빙수용 팥·연유 1큰술씩, 녹차가루·미숫가루 2작은술씩, 찰떡 2개, 녹차 아이스크림 2스쿱, 멜론·수박 10작은술씩, 체리 4개, 키위·자두 1개씩, 얼음

만들기

① 제철 과일을 먹음직스러운 크기로 자른다.② 얼음을 팥빙수 기계에 넣고 간다.③ 빙수용 팥을 얹고 손질해둔 과일(①번)을 올린다.④ 미숫가루, 녹차가루, 연유를 뿌리고 녹차 아이스크림을 얹어 마무리한다.

Tip 빙수 기계가 없을 경우 흰 우유를 냉동실에 하루 동안 얼려 얼음 대신 사용하면 고소한 맛을 낼 수 있고, 바닐라 아이스크림에 녹차가루를 넣어 섞은 뒤 냉동실에 한 시간가량 굳히면 녹차아이스크림이 된다.

Chocolate Fondue

신선한 제철 과일에 초콜릿을 입혀 달콤한 맛으로 감싼 초콜릿퐁듀.초콜릿 사이로 보이는 먹음직스러운 과일이 식욕을 돋운다.

재료

파인애플 1/2쪽, 수박·멜론 1/4쪽씩, 포도 한 송이, 밀크초콜릿 1개, 흰 우유 200ml, 식용유·꿀·버터 조금

만들기

① 과일을 한입 크기로 손질한 후 꼬치로 만든다.② 뜨거운 팬에 식용유를 2~3방울 넣고 초콜릿을 녹인다.

③ 약간의 꿀과 버터를 첨가하며 걸쭉해질 때까지 녹인다.④ 녹인 초콜릿에 흰 우유를 넣고 끓인다(우유와 초콜릿의 비율은 3:1).⑤ 준비해둔 과일 꼬치(❶번)에 중탕한 초콜릿을 뿌린다.

Tip 중탕한 초콜릿에 과일 꼬치를 바로 찍어 먹어도 되고, 냉장고에 살짝 넣어서 굳히면 시원하게 먹을 수 있다.

실연 김철호셰프 촬영협조 그랜드앰배서더서울더킹스(02 2270 3121)포토그래퍼 노현우

Copyright © 웨딩21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