朴대통령, 정홍원 국무총리 임명동의안 국회 제출

진상현 기자 2013. 2. 25. 17:1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대통령으로서 첫 임명동의안 행사

[머니투데이 진상현기자][대통령으로서 첫 임명동의안 행사]

박근혜 대통령이 25일 정홍원 국무총리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을 국회에 제출했다. 대한민국 대통령 자격으로 한 첫 임명동의안 행사다. 헌법상 국무총리는 당선인이 아닌 대통령이 임명하도록 돼 있어 이날 취임 즉시 임명동의안을 제출한 것이다.

박 대통령은 앞서 당선인 자격으로 정 후보자에 대한 인사청문요청안을 제출했다. 국회는 인사청문 절차를 마치고 보고서채택을 진행하고 있다.

예상대로 청문보고서가 오는 26일 채택될 경우 정 후보자에 대한 임명동의안 국회 통과도 같은 날 이뤄질 전망이다.

[스타뉴스 공식 글로벌 버전 애플리케이션]

[증권알리미]국내외 증시핫이슈 및 오늘의 승부주!

[머니원]주목받는 IT부품-헬스케어 관련주는?

[머니투데이 핫뉴스]10평서 월 2300만원 매출 '나홀로 女사장' 비결은? '싱글 女대통령' 박근혜, 첫 가족은 누구? 상복입은 박근혜·입술 깨문 박지만... 33년후 朴대통령, 취임식 의상만 '3벌' 빨강한복은... 故박정희 '주가 7400%' 급등, 박근혜는?

[book]10년의 선택, 중국에 투자하라

[핫이슈]'멘사' 천재들 뭉쳐 15년 투자했는데... "맙소사"

머니투데이 진상현기자 jisa@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