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 새해 첫 날 삼성광고 '글쎄'

이민찬 2012. 12. 31. 21:44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이민찬 기자]삼성전자가 2013년 새해를 맞아 대만의 관광 명소 101(101층)빌딩의 벽면 디스플레이에 광고를 계획했지만 실패한 것으로 알려졌다.

31일 주요 외신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31일에서 1월 1일로 넘어가는 시점에 열리는 타이베이101의 불꽃놀이가 끝난 후 꼭대기 층 디스플레이에 삼성 이름과 로고를 선보이는 광고를 140만달러(약 14억8000만원)를 들여 진행할 계획이었다.하지만 대만 정치인들이 자국의 상징적인 건물의 새해 첫 광고를 삼성에 판매하는 것이 적절하지 않다는 의견을 보이면서 계획에 차질을 빚은 것으로 알려졌다. 이후 대만 교통부 관광국이 광고권을 따내 '대만으로 오세요(Time for Taiwan)'라는 문구를 영어와 중국어로 광고하기로 했다.

예쾅스 대만 교통부 정무차장은 "새해 첫 날 삼성 광고를 하는 것이 현재와 같은 분위기에서는 적절하지 않다"고 말했다고 외신은 전했다.

이 같은 사실이 알려졌지만 삼성전자와 타이베이101은 확인을 거부했다.

한편 대만은 컴퓨터와 스마트폰 제조 분야에서 한국과 치열하게 경쟁해 왔다. 하지만 삼성전자가 갤럭시 스마트폰으로 전 세계에서 인기를 끌면서 대만 대표 스마트폰 업체 HTC는 판매량에 큰 타격을 입었다.

[모바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는 실시간 모바일 뉴스[루머&진실] 증권시장에서 떠도는 루머를 파헤쳐드립니다

이민찬 기자 leemin@<ⓒ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미모의 '추성훈 아내' 일본인이라고 하더니만"국민MC '유재석-강호동' 이런 일이…'충격'이수근 아내 돈 '펑펑' 쓴다더니만 '충격 반전''소녀시대 동영상' 일파만파 퍼지더니 결국'션-정혜영' 월 3000만원 기부하고 사는 집이…'충격'결별 아니라던 '신지' 결국 헤어진 이유가…'충격'"300만원 월세 사는 '최윤영' 이상하더니만 결국"상습도박 '신정환' 다리에 쇠 박았다더니…'충격''아이유-은혁' 사생활 사진 침묵하더니 결국…박근혜 당선인 돕더니 '은지원' 2년6개월만에김병만 '투표장면 논란' 일 커지더니 결국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