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슈 강원·영남 폭설

한파 기승...목요일 추위 누그러져

YTN

[앵커멘트]

전국 곳곳에 한파특보가 내려진 가운데 일주일째 한파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이번 주 중반까지 예년보다 추운 날씨가 계속된다고 하는데요, 기상센터 연결해 자세한 날씨 알아보겠습니다. 이세나 캐스터!

추위가 참 길게 이어지는데요, 내일은 얼마나 추울까요?

[리포트]

내일 일단 오늘보다는 조금 덜 춥겠습니다.

오늘 서울 아침 기온이 영하 11.8도까지 떨어졌는데요, 내일은 영하 9도로 오늘보다 3도 정도 높게 시작하겠습니다.

하지만 그렇다해도 평년 기온을 7도 가량이나 밑도는 겁니다.

낮 기온도 오늘보다는 2~3도 높겠지만 중부지방에서는 종일 영하권의 추위가 이어지는 곳이 많겠습니다.

서울 낮 기온 영하 1도를 비롯해 춘천도 영하 1도로 예상되고요, 청주·대전 1도, 전주·대구 3도로 예상됩니다.

옷차림 계속 따뜻하게 해주시기 바랍니다.

오늘 우리나라는 찬 대륙 고기압의 영향으로 맑고 추운 날씨가 이어지고 있습니다.

내일도 계속 이 고기압의 영향을 받겠는데요, 따라서 내일 전국이 대체로 맑은 가운데 충청 이남 서해안과 제주도에만 가끔 구름이 많이 끼겠고, 새벽부터 아침 사이, 충청과 호남 서해안에 산발적으로 눈이 조금 날리는 곳이 있겠습니다.

당분간 대체로 맑은 하늘이 함께 하겠고, 기온은 조금씩 오르겠습니다.

서울은 지난 주 수요일부터 수은주가 계속 영하에 머무르고 있는데요, 모레 낮에 영상으로 올라서기 시작해 목요일 낮부터 추위가 누그러지겠습니다.

이런 가운데 금요일에는 전국에 또 한차례 눈이나 비가 내릴 것으로 전망됩니다.

기상센터였습니다.



[저작권자(c) YTN & Digital YTN.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 YTN & YTN PLUS.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