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대 정시모집 총 1110명 선발

이정혁 입력 2012. 11. 15. 11:20 수정 2012. 11. 15. 11: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국방시스템공학과 4년간 등록금 전액 면제

[이데일리 이정혁 기자]세종대학교는 2013학년도 정시모집에서 가, 나, 다군 분할모집으로 총 1110명을 선발한다. 기존 나군에 있던 국방시스템공학 특별전형은 모집군이 변경돼 공군조종장학생전형과 함께 가군에서 선발한다. 나군에서는 인문, 자연, 음악·무용과를 제외한 예체능계열을, 다군에서는 음악과를 모집한다.

4년간 등록금 전액이 면제되는 국방시스템공학 특별전형은 1단계에서 수능 100%를 반영한다. 2단계에서는 수능 80%와 해군에서 실시하는 신체검사, 적성검사, 면접 등을 거쳐 신입생을 선발한다. 공군조종장학생은 1단계와 2단계 모두 수능을 100% 반영한다. 2단계에서는 공군에서 실시하는 각종 테스트를 통과해야 한다.

나군의 인문, 자연계열은 학생부 30%와 수능 70%를 합산한다. 인문, 자연계열에 지원하는 수험생들은 모집단위 별로 수능 반영 영역과 비율을 비교한 뒤 유리한 곳에 지원해야 한다.

이와 함께 교차지원시 가산점에 대한 부분도 확인할 필요가 있다. 인문계열의 전 모집단위(인문과학대학 제외)는 사회탐구 각 과목에서 취득한 백분위점수의 5%를 가산점으로,

인문과학대학은 수능 제2외국어/한문에서 취득한 표준점수의 5%를 가산점으로 부여한다.

세종대 정시모집은 일반학생전형은 학생부 반영비율이 13.4%로 타 대학에 비해 높은 편이다. 이에 따라 수험생들은 지원에 앞서 학생부 성적도 감안해야 한다. 아울러 모집단위별 모집인원을 충분하게 고려하고 지원전략을 세울 필요가 있다. 세종대는 12월22일부터 27일까지 정시모집 원서를 접수 받는다.

이정혁 (utopia@edaily.co.kr)

▶ 당신의 생활 속 언제 어디서나 이데일리 ' 신문 PDF바로보기'▶ 스마트 경제종합방송 이데일리 TV▶ 실시간 뉴스와 증권거래, 내 손안의 금융시장 ' 이데일리 모바일 서비스'▶ 전문가를 위한 국내 최상의 금융정보단말기 ' 이데일리 마켓포인트 2.0'▶ 증권전문가방송 ' 이데일리 ON', 고객상담센터 1666-2200 | 종목진단/추천 신규오픈<ⓒ종합 경제정보 미디어 이데일리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