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진핑, 리커창 18기 중앙위원 선출(상보)

나주석 2012. 11. 14. 14:4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아시아경제 나주석 기자]중국공산당이 세대 교체에 한발자국 다가갔다. 차기 중국 지도부로 선출될 예정이던 인물들이 대부분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으로 선출된 반면 후진타오(胡錦濤) 등 현 지도부는 중앙위원에 이름을 올리지 않아 퇴진을 확정했다.

로이터통신은 14일(현지시간) 신화통신을 인용해 시진핑(習近平) 국가부주석과 리커창(李克强) 부총리가 중국 공산당 중앙위원으로 선출됐다고 보도했다. 통신은 이들의 선출은 의문의 여지가 없다는 점에서 새로운 사실은 아니라고 전했다.

이날 중국 공산당 8260만명을 대표하는 2270명의 대표단은 베이징 인민대회당에서 공산당 중앙위원 및 150~60명 가량의 후보 중앙위원을 선출했다. 선출된 중앙위원들의 명단은 아직 알려지지 않았다.

이번에 선출된 중앙위원들은 15일 18기 중앙위원회 1차 전체회의(18기 1중전회)를 열어 정치국원 및 정치국 상무위원, 총서기 등을 선출한다.

신화통신은 왕치산(王岐山) 부총리, 류윈산(劉雲山) 당 선전부장, 류옌둥(劉延東) 국무위원, 리위안차오(李源潮) 당 조직부장, 왕양(汪洋) 광둥성 당 서기, 장가오리(張高麗) 톈진시 당 서기, 장더장(張德江) 충칭시 당 서기, 위정성(兪正聲) 상하이시 당 서기등 상무위원 후보군 모두 18기 중앙위원으로 선출됐다고 전했다.

반면 현재 상무위원을 구성하고 있는 9명 가운데 시진핑과 리커창을 제외한 7명은 중앙위원에 포함되지 않아 퇴진을 확정했다.

[모바일] 더욱 빠르고 편리하게 만나는 실시간 모바일 뉴스[루머&진실] 증권시장에서 떠도는 루머를 파헤쳐드립니다

나주석 기자 gonggam@<ⓒ세계를 보는 창 경제를 보는 눈,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

'연예계 돌연 은퇴' 사강 결혼했다는 남자가"아이유-은혁 '사진 해명' 이상하더니 결국"'이용대 여친' 평범한 줄 알았더니만…'충격''동영상 파문' 한성주 그 사건의 끝은…'충격''황정음-김용준' 정말 오래 사귄다 했더니만'연예계 은퇴' 사강 이민가며 내뱉은 말이…"미모의 승무원과 결혼 '정준하' 5개월만에""10억 받고 '성인비디오' 출연 여가수 '경악'"

Copyright © 아시아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