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극 해명하던 이완구, 부동산 의혹엔 무대응, 왜?

김호선 기자 입력 2015. 1. 30. 20:24 수정 2015. 1. 30. 21:4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이완구 총리 후보자의 부동산 관련 의혹이 꼬리를 물고 이어지고 있습니다. 그동안은 자판기라는 별명을 얻을 만큼 해명에 적극적이었는데 이렇게 되자 "앞으로는 일일이 대응하지 않겠다"고 입장을 바꿨습니다.

보도에 김호선 기자입니다.

<기자>

지난 2000년 경기도 성남시 분당구의 토지를 이 후보자의 장인이 매입하던 날 주변 13필지가 동시에 거래됐습니다.

계약자 가운데 국회의원 자녀 등도 있어 사전에 정보를 얻어 투기한 것 아니냐는 의혹이 제기됐습니다.

이에 대해 총리 인사청문회 준비단은 당시 토지 분양 관련 기사가 여러 차례 나올 만큼 모두 공개된 정보였다고 해명했습니다.

또 공시지가 변동을 앞두고 부동산컨설팅업체가 한꺼번에 계약을 체결해 매매 일자가 같은 것이라고 설명했습니다.

지난 2003년 11억 8천만 원에 구입한 서울 도곡동 타워팰리스 아파트 한 채를 9개월 뒤 16억 4천만 원에 팔면서 세금을 빼고 3억 원 넘는 차익을 챙겼다는 지적도 제기됐습니다.

이에 대해 이 후보자 측은 인사청문회 준비단을 통해서 해명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명 직후에는 적극적으로 해명을 해 왔던 이 후보자는 앞으로는 제기되는 의혹에 일일이 대응하지 않겠다는 뜻을 밝혔습니다.

[이완구/국무총리 후보자 : 준비하는 과정에 개별적으로 하는 것은 썩 바람직하지 않다는 충고를 받았어요. 준비단에서 설명할 수 있도록 그렇게 준비하고 있습니다.]

야당은 이 후보자의 부동산 의혹을 철저히 검증하겠다는 입장이어서 다음 달 9일 청문회 전까지 논란이 이어질 전망입니다.

(영상취재 : 김태훈, 영상편집 : 김선탁)김호선 기자 netcruise@sbs.co.kr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