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완구 청문회 3大 쟁점 부상..부동산투기·차남병역·논문표절

2015. 1. 27. 20:4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다음달 열릴 이완구 국무총리 후보자의 인사청문회에서는 부동산 투기 의혹과 차남 병역문제, 논문 표절 등 도덕성 검증이 관건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이 후보자의 인사청문회가 내달 9~10일 이틀간 열릴 것으로 확실시 된 가운데 야당은 도덕성 검증에 주력할 방침임을 밝혔다.

이 후보자는 장인, 장모에게 증여받은 토지가격이 크게 올라 투기 목적이 있었던 것이 아니냐는 의혹을 받고 있다. 매입당시 2억 원이었던 토지가가 20억원 안팎으로 폭등했다는 일부 언론보도에 이 후보자는 "실제 차액은 6억 원 정도"라고 해명한 바 있다.

차남 병역과 관련된 의혹에 대해서는 "차남 본인이 동의했기 때문에 이번주 중으로 적당한 시간을 정해 (공개검증을) 하겠다"고 밝혔다.

논문표절 논란은 또 다른 뜨거운 감자다. 1994년 단국대 행정학과에서 작성된 이 후보자의 박사 논문이 다른 책의 소제목, 목차와 거의 같으며 표기 없이 원문을 사용했다는 지적이다. 이에 이 후보자는 논문 내용에 오류나 착오가 없는지 검토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여당은 국정 운영과 소통 능력에 초점을 맞출 예정이다. 새누리당 이군현 사무총장은 같은 날 원내대책회의에서 "아니면 말고식의 인신공격이 난무하는 구태적인 행태가 반복되선 안 된다"고 말했다.

여야는 27일 인사청문특위 구성을 마쳤다. 새누리당 한선교 의원은 특위 위원장을 맡았다. 여당 간사는 새누리당 정문헌 의원, 야당 간사는 새정치민주연합 유성엽 의원이 임명됐다.

online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글쓰기 혁명은 주니어헤럴드와 함께]"한국축구 세계 레벨"…일본도 인정한 슈틸리케호대형개발사업 주변을 봐라. [장용동대기자의 아침편지]개강 앞둔 대학가 집주인의 '갑질'…여대생들 '공포'클라라 대만서 파격화보 "숨막히는 포즈" 아찔'회당 1억?' 추자현, 中 서 찍은 화보보니 노출수위가...'화끈''포스트 이건희' 홍라희 관장이 좌우…삼성맨 출신 '삼성의 몰락' 펴내'신이 빚은 몸매' 유승옥 황금비율보니 '35-23.5-36.5' …놀라운 핫보디경찰이 압수한 '사재기' 담배 3000갑의 행방은?'정글의 법칙' 이태임 "클라스가 다르다…황금몸매"남양주 타운하우스 "힐링수" 분양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