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신앙으로 용서하겠다던 '크림빵 아빠' 아버지 분개 왜?

이명희 선임기자 2015. 1. 30. 17:2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저도 20년 동안 차를 운전해왔는데 순간적 실수와 판단으로 그럴 수 있다. 우리 식구들 모두 신앙을 갖고 사는 사람들이니까 다 그런 마음이고 조금 있다 죽으면 아들 만날 수 있다는 신념 아래 사니까 그렇게 서운하진 않다"

'크림빵 아빠' 뺑소니 사건 피의자 허모(38)씨가 경찰에 자수 의사를 밝힌 29일 밤 피해자 강모(29)씨의 아버지 태호(58)씨는 이렇게 허씨를 용서했다.

그러면서 그는 "잘 선택했다. 자수해줘 고맙다"고 청주 흥덕경찰서를 찾았었다.

하지만 하루 만에 용서는 분노로 바뀌었다.

"사고 당시 사람을 친 줄 몰랐다"는 피의자의 주장 때문이다.

그는 30일 청주 흥덕구 사고현장에서 기자들과 만나 "피의자나 그 가족의 입장을 이해하지 못하는 것은 아니지만 어떻게 그런 식으로 변명하느냐"며 "자수하기 전 자기가 스스로 살길(변명거리)을 찾은 것 같다"고 말했다.

전날 오후 11시쯤 경찰에 자수한 피의자 허씨는 경찰 조사에서 "사람을 친 줄 몰랐다. 자루나 조형물 같은 것인 줄 알았다"며 "사고 나흘 뒤인 14일에야 인터넷 뉴스 기사를 보고 자신이 사람을 치어 숨지게 했다는 사실을 뒤늦게 알았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 소식을 들은 그는 "충격 직전에 브레이크등에 불이 들어왔다는데 어떻게 사람인 줄 몰랐다고 하느냐"며 "이는 엄연한 살인 행위"라고 목소리를 높였다. 이어 "그런 해명은 누구도 납득하기 어려울 것"이라고 말했다.

강씨는 또 "아들은 키가 177cm에 거구였는데 이를 조형물이나 자루로 봤다는 건 말이 안 된다"며 "도로에 조형물이 있는 줄 알았다는 것도 상식적으로 누가 이해할 수 있겠느냐"고 분통을 터뜨렸다. 강씨는 허씨에 대해 "양심껏 죄를 인정하고 용서를 구하라. 그러면 용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경찰은 허씨가 사고 당일 부인에게 범행 사실을 털어놓았다고 진술한 점, 사고 차량을 부모 집에 가져다 놓고 자동차 부품을 구해 차량을 직접 수리한 점 등을 미뤄봤을 때 허씨가 자신이 사람을 쳤다는 사실을 처음부터 알고 있었을 것으로 보고 수사를 진행하고 있다.

이명희 선임기자 mheel@kmib.co.kr

▶ 관련기사 보기◀

▶아들 죽인 용의자 용서한 '크림빵 아빠' 아버지 "신앙으로 사니까"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국민일보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gochung@kmib.co.kr)/전화:02-781-9711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