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림빵 뺑소니 자수, 피의자 허씨 아내 "남편을 설득 중 경찰 도와달라"..어떤 사연?

입력 2015. 1. 30. 11:21 수정 2015. 1. 30. 11:2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POP]차량 뺑소니 사건의 피의자 허모(37)씨가 경찰에 자수했다.

지난 29일 청주 흥덕경찰서는 "이날 오후 11시 8분께 허씨가 부인과 함께 경찰서 후문을 통해 강력계 사무실을 찾아와 자수했다"고 밝혔다.

경찰은 허씨의 혐의를 일부 확인한 뒤 특정범죄가중처벌법상 도주차량 혐의로 긴급체포했다. 이에 따라 허씨의 신분은 용의자에서 피의자로 전환됐다.

허씨는 지난 10일 오전 1시 29분께 청주시 흥덕구의 한 도로에서 술을 마신 상태로 자신의 윈스톰 차량을 몰다가 강모(29)씨를 치고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다.

앞서 이날 용의차량으로 회색 윈스톰을 특정한 사실이 언론에 보도되고 경찰 수사망이 좁혀지자 허씨의 아내는 이날 오후 7시쯤 "남편을 설득 중인데 경찰이 와서 도와달라"고 신고했다. 이에 크림빵 뺑소니사건 전담수사본부는 허씨를 붙잡기 위해 경찰을 급파했으나, 그가 자취를 감춰 검거하지 못했다.

경찰이 휴대전화 위치 추적을 하며 보낸 문자에도 응답하지 않았던 허씨는 사전 연락 없이 밤 11시경 경찰서에 직접 찾아왔다.

자수 당시 그는 작업복 차림이었으며 혐의를 인정하느냐는 질문에 "죄송하다"는 말로 사실상 범행을 시인했다고 경찰은 전했다.

지난 10일 강씨는 임신 7개월이 된 아내의 임용고시 응시를 돕기 위해 화물차 기사 일을 하다가 아내를 위해 크림빵을 사들고 귀가하던 중 사고를 당했다.

이어 사고가 발생하기 10분 전 강씨는 아내에게 전화 통화에서 "좋아하는 케이크 대신 크림빵을 사서 미안하다"며 "태어나는 아이에게 훌륭한 부모가 되자"고 말한 것으로 알려져 주변의 안타까움을 샀다.

특히 크림빵 뺑소니 용의자 자수 소식에 피해자 강모씨 아버지 강태호(58)씨는 자신의 아들을 사망케 한 피의자를 향해 "가족이 너무나 고마워했다"고 말하며 분노나 원망하는 모습 대신 용서의 손을 건넸다.

강씨는 다수의 매체를 통해 "잡히지 않고 자수를 했다니 엄청 고맙더라. 그분도 부인과 애들이 있을 거라, 어른들이 계실 거니까 그분들이 얼마나 상심이 크겠냐"며 "죽은 사람 편할지 몰라도 산사람은 고통스러울 것 같아 위로 좀 해주러 왔다"고 말했다.

크림빵 뺑소니 자수 소식에 누리꾼들은 "크림빵 뺑소니 자수, 진작좀 하지" "크림빵 뺑소니 자수, 안타까운 일이다" "크림빵 뺑소니 자수, 슬픈일이야" "크림빵 뺑소니 자수, 자수할 수 밖에 없었네" "크림빵 뺑소니 자수, 어쩌다가..." "크림빵 뺑소니 자수, 일찍 했어야 했다"등의 반응을 보였다.

한편, 경찰은 허씨를 상대로 사고 경위를 조사한 뒤 이르면 30일 구속영장을 신청할 방침이다.

pop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