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아동학대' 어린이집 국공립으로 재개원

입력 2015. 2. 12. 11:13 수정 2015. 2. 12. 11:13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천=연합뉴스) 김명균 기자 = 인천시 연수구는 지난달 아동학대 사건이 발생한 송도동의 한 어린이집을 구립어린이집으로 전환하고, 오는 16일 '구립 송도 국제어린이집 개원식'을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어린이집은 아동학대가 발생 후인 지난달 15일 자진 폐쇄됐다. 학부모, 민간전문가 등을 참여시켜 대책을 검토한 구는 아파트 내 게스트하우스를 보육실로 활용키로 했다.

만 1∼2세반에는 대체보육교사 2명을 배치해 학부모들과 공동보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아동 학대가 있었던 만 3세반은 송도보건지소내 심리치료실 및 보육실에서 심리치료와 보육을 병행 실시하고 있다.

구는 보건복지부, 인천시, 해당 아파트 입주자대표 등 유관기관과 협조해 국공립어린이집 전환계획을 수립해 지난 9일 보육정책위 심의를 통해 위탁체를 선정했다.

구립어린이집 개원 후에도 아동학대가 있었던 반 어린이들에 대해서는 지속적인 심료치료 지원을 통해 마음의 상처가 깨끗이 치유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계획이다.

구의 한 관계자는 "국공립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어린이집을 15년간 무상 임대 결정을 해준 입주자대표회에 감사드린다"며 "앞으로 보육지원전담팀 신설 및 육아종합지원센터 설치 등 다각적인 방안을 마련해 아동 폭행사고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mg@yna.co.kr

고양서 여중 정문 앞 50대 '바바리맨' 붙잡혀
다문화 초등생에 "바보, 김치 못 먹나"…막말 교사 유죄
'전염?' 수아레스에게 물린 이바노비치 깨물기 논란
'UFC최강 형 vs NFL스타 동생' 격투 자선경기 성사?
일본 지자체, '동성 커플 증명서' 발행 추진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