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 후보 '세월호 참사' 언급.. 대의원 감성에 호소

2015. 2. 2. 02:38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새정치연 당권주자 수도권 마지막 격돌

[서울신문]"문재인·박지원·이인영 후보님, 서로 싸우지 말고 정부와 새누리당을 향해 싸워 달라."(세월호 유가족)

세월호 유가족의 당부가 통한 것일까. 1일 마지막 전국순회 합동연설회에 참석한 새정치민주연합 당권주자 3인이 상대 후보에 대한 비방을 자제했다. 지난달 31일 서울·인천 정기대의원 대회 및 합동연설회에서 '선거개입 의혹'이 제기됐던 것과 다른 양상이다.

이날 오후 수원시 아주대학교에서 열린 경기도당 정기대의원대회에 참석한 문재인·이인영·박지원(기호순) 후보 연설에 앞서 한 유가족은 "문재인·박지원·이인영 후보님, TV토론회를 봤다. 많이 식상했다"면서 이같이 밝혔다. 합동연설회에 참석한 1000여명의 당원들은 박수와 환호를 보내 이에 화답했다.

이어진 연설에서 이 후보는 "오늘 이 자리에서만큼은 서로에 대한 경쟁을 멈춰야 한다. 유가족 분들에게 죄송했다"고 공감을 나타냈다. 문 후보도 "죄송하다. 부끄럽다. 우리가 지켜드리지 못했다"며 "오늘로 7일째, 아직도 차가운 물속에 있는 아이들이 보고 싶어 또다시 팽목항으로 걷고 계시다. 선체인양, 진상규명을 끝까지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전날 문 후보를 향해 맹공을 펼쳤던 박 후보는 "세월호, 쌍용차 등 경기도 곳곳에 이 시대의 아픔이 있다. 이 아픔도 모두 우리의 책임이라고 생각한다"며 공격을 자제했다.

하지만 링 밖에서의 난타전은 여전했다. 박 후보 측 김유정 대변인은 이날 논평에서 "(문 후보와 가까운)구청장들에 이어 노영민 의원이 충북 당원들에게 문 후보 지지를 요구하는 대량의 문자를 보낸 사실이 확인됐다"고 폭로했다. 노 의원은 "개별적 지지문자는 문제될 것이 없다. 박 후보를 지지하는 의원들도 비슷한 문자를 보낸 것으로 알고 있다"고 맞불을 놨다.

한편 김대중 전 대통령의 부인 이희호 여사는 지난달 31일 박 후보의 선거캠프를 찾아 "내가 당사를 방문한 게 남편이 대선에서 이겼을 때 수고한다고 인사한 데 이어 두 번째"라며 "이번에 꼭 돼셔야 한다"고 지지를 공개 선언했다.

이범수 기자 bulse46@seoul.co.kr

[ '재미'로 들여다보는 오늘의 운세] [ 서울신문 구독신청]

[ 서울신문 페이스북] [ 서울신문 전체보기] [ 포토뉴스 서울EYE] [ 동영상뉴스 서울TV] [ 놀라운 글로벌세상 나우뉴스]

- Copyrights ⓒ서울신문사.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서울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