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민, '땅콩 회항 사건' 이후 발언 "모든 임직원의 잘못" 강조

연예뉴스팀 기자 2014. 12. 22. 19: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BS funE 연예뉴스팀] 조현민, '땅콩 회항 사건' 이후 발언 "모든 임직원의 잘못" 강조

조현아 동생 조현민

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의 동생인 조현민 전무가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다.

조현민 전무는 '땅콩 회항' 사건 이후 제기된 대한항공의 문제에 대해 "한 사람이 아닌 모든 임직원의 잘못"이라고 말했다.

대한항공에 따르면 마케팅부문 총괄인 조 전무는 17일 마케팅 분야 직원들에게 보낸 이메일에서 "(수직적인) 조직문화나 지금까지 회사의 잘못된 부분들은 한 사람에 의해서만 만들어지지 않는다"면서 "모든 임직원의 잘못"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저부터 반성한다"면서 대한항공처럼 큰 조직일수록 실수를 반복하지 않도록 반성해야 한다고 덧붙였다.

조 전무는 또 자신이 마케팅 부문을 총괄하는 것에 대해 "자격이 있느냐 해도 할 말이 없다"면서도 "이유 없이 맡은 것은 아니며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항변했다.

한편 조 전무의 이 같은 이메일에 대해 대한항공 조종사 노조 관계자는 "다시 열심히 해보자는 취지로 말했을 수도 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는 "반성하려면 자기만 하지 (직원까지) 다 끌고 들어가는 것 같다고 생각할 수도 있을 것 같다"고 전해 눈길을 끌었다.

조현아 동생 조현민 소식에 네티즌들은 "조현아 동생 조현민, 이게 무슨일", "조현아 동생 조현민, 임직원은 왜...", "조현아 동생 조현민, 또 일이 커졌네" 등의 반응을 보였다.

(조현민, 사진=OSEN)

▶ SBS 실시간 방송 정보 APP 다운로드

[SBS FunE 관련기사]

조우종 '최강희, 내 주변에서 가장 외로운 사람' 알찬 계획도 공개

윤종신 뽀뽀, 아내 전미라에 '기습 뽀뽀' 아들 라익 '깜짝 폭로까지'

호날두 동상, 높이가 2m 40cm '800kg 동 사용돼' 인증샷 '눈길'

이효리 '티볼리 많이 팔렸으면...' 발언에 진중권 '참 속이 깊네'

'하이드 지킬, 나' 혜리, 작가 지망생으로 변신 '현빈 앓이?'

Copyright © Copyright ⓒ SBS.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