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현아 사과쪽지 받은 박창진 사무장, "확인서만 12번 수정했다" 부실조사 의혹 폭로

2014. 12. 18. 22:46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POP]조현아 사과쪽지, 박창진 사무장

조현아 '땅콩 회항' 사건의 피해자인 박창진 사무장이 대한항공 측의 사건 은폐 시도와 국토교통부의 부실 조사 의혹을 폭로했다.

박창진 사무장은 17일 한 매체와의 인터뷰에서 "(사건 다음날인) 6일 저녁 (인천공항에) 도착해 담당 상무로부터 최초 보고 이메일을 삭제하라는 명령을 저뿐만 아니라 모든 관계자가 받았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국토부 조사의 전 과정에 회사가 개입했고 조사 2시간 전 서울 강서구 본사에서 답변에 대한 지침을 받았다고 설명했다.

박 사무장은 "조사를 마친 뒤 국토부가 대한항공을 통해 (나에게) 확인서를 받아오라고 했고, 회사 관계자들 앞에서 작성했다"며 "마치 초등학생이 선생님이 불러주는 대로 받아쓰기할 때처럼 약 10∼12회 정도 수정했다"고 말했다. 이어 "조현아 전 부사장이 강압적인 하기(비행기에서 내리는 것) 지시가 있었는지와 관련한 부분을 거의 다 뺐던 것 같다"고 덧붙였다.

박 사무장은 이렇게 수정한 보고서를 이튿날 회사의 지시대로 회사 메일계정을 이용해 국토부 담당 조사관에게 재전송했다.

이어 박 사무장이 공개한 조 전 부사장의 사과 쪽지에는 수첩의 낱장을 찢어낸 종이에 손글씨로 쓴 "직접 만나 사과드리려고 했는데 못 만나고 갑니다. 미안합니다"라는 두 문장이이 적혀있다.

이에 대해 박창진 사무장은 "더 참담했다. 진정성을 가지고 사과를 할 것이라 생각했지만 그 사람은 변하지 않았다"고 심경을 전했다.

조현아 사과쪽지 소식을 접한 누리꾼은 "조현아 사과쪽지, 저건 사과가 아닌것 같은데" "조현아 사과쪽지, 박창진 사무장님 힘내세요" "조현아 사과쪽지, 그냥 종이인데" 등의 반응을 보였다.

entnews@heraldcorp.com

- Copyrights ⓒ 헤럴드POP & heraldpop.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