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윤회 문건 파장 일파만파..청와대 "지라시에 불과"

입력 2014. 11. 29. 17:20 수정 2014. 11. 29. 17:2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정윤회 문건 파장 일파만파…청와대 "지라시에 불과"

'정윤회 문건 파장' '정윤회'

박근혜 대통령의 비서실장 출신 정윤회 씨가 국정에 개입했다는 보도와 관련해 청와대가 법적 대응에 나섰습니다.

한 매체는 28일 청와대 공직기강비서관실 명의의 '靑비서실장 교체설 등 관련 VIP 측근(정윤회) 동향'이라는 제목이 달린 문건을 사진과 함께 보도했습니다.

보도에 따르면 문건에는 현정부 비선실세로 항간에 회자되어온 정윤회 씨와 박근혜 대통령의 핵심측근인 3명의 비서가 청와대 내부 인사와 외부에서 만나 국정정보를 교류하고 김기춘 비서실장 등을 포함한 청와대 인사에 영향력을 행사하려 했다는 주장이 담겨있습니다.

문제의 문건은 올해 1월 6일 작성됐으며, 당시 증권가 지라시(정보지)와 정치권에 떠돌던 '김기춘 비서실장 중병설 및 교체설' 등의 루머가 어디서 비롯됐는지를 파악하려는 '감찰'의 목적이 있었다고 신문은 전했습니다.

특히 이 문건에는 정 씨와 청와대 핵심 비서관 3인을 포함한 10명의 인사가 정기적으로 만났고, 청와대 내부 사정과 인사 문제를 논의했다는 주장이 담겨 있습니다. 문건은 3명의 실명을 적시하고 있으며, 10명에 대해선 '십상시'라는 표현까지 동원했습니다.

이에 대해 청와대 민경욱 대변인은 공식 브리핑을 통해 "한 매체에 난 청와대 관련 보도내용은 사실이 아니다"며 "청와대는 오늘 안에 고소장을 제출하는 등 강력한 법적 조치를 취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민 대변인은 또 "보도에 나오는 내용은 시중에 근거없는 풍설을 모은 이른바 지라시에 불과한 것으로 판단하고, 당시 특별한 조치를 취하지 않았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야당이 보도 내용을 토대로 정치 쟁점화에 나설 경우 문건 내용의 사실 여부를 떠나 연말정국을 에 상당한 파장을 던질 것이라는 관측도 나옵니다.

'정윤회 문건 파장' '정윤회 문건 파장' '정윤회 문건 파장'

  • ▷▷ MBN 뉴스 더보기

  • ▶ [다시보기] 아쉽게 놓진 MBN 프로그램도 원클릭으로 쉽게!

  • ▶ [MBN운세] 고품격 운세! 오늘의 운세·이달의 운세·로또 운세 !

< Copyright ⓒ MBN(www.mbn.co.kr)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Copyright © MBN. 무단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