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대 '성추행' 교수 면직..피해자는 진상규명 요구

오형주 입력 2014. 11. 28. 03:32 수정 2014. 11. 28. 03:32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 오형주 기자 ] 학생과 인턴 등을 성추행한 의혹을 받고 있는 서울대 수리과학부 K교수의 사표가 수리됐다. 그러나 피해자들의 진상규명 요구가 거세 논란이 계속될 전망이다.

서울대는 27일 "전날 K교수가 스스로 그만두겠다는 의사를 밝혀 사표를 수리하고 면직 조치를 결정했다"며 "재발 방지 및 교수 윤리 확립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발표했다. 면직 처분에 따라 K교수에 대한 진상조사와 징계 처분 등 후속 조치는 중단된다.

이에 '서울대 K교수 사건 피해자 비상대책위원회'는 이날 오후 기자회견을 열고 "피해자들이 1차적으로 원했던 것은 K교수의 깊은 반성과 진심이 담긴 사과였다"며 "잘못을 인정하지 않는 K교수와 방관·회피를 일삼은 학교 측의 태도에 또 한 번 상처를 받았다"고 말했다.

오형주 기자 ohj@hankyung.com

[ 한경+ 구독신청] [ 기사구매] [ 모바일앱] ⓒ '성공을 부르는 습관' 한국경제신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