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구 공룡' 이케아 개점..'인산인해' <경기>

이가은 2014. 12. 18. 18:5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지방시대]

[앵커]

세계적 가구업체 이케아가 정식 개점한 18일 수많은 인파가 몰려 인산인해를 이뤘습니다.

가구매장이긴 하지만 매장 상당부분이 대형마트에서 판매하는 물품이 할애돼 있습니다.

이 때문에 지역 상권에서는 이케아가 가구매장으로 포장한 대형마트라며 생존권을 위협하고 있다는 불만도 터져 나오고 있습니다.

이영주 기자가 현장에 다녀왔습니다.

[기자]

문을 열기 전부터 각종 논란에 휩싸였던 가구업계 공룡, 이케아가 오늘 한국에서 첫 손님을 맞았습니다.

추운 날씨에도 불구하고 매장 앞은 전국 곳곳에서 온 수백 명의 시민으로 장사진을 이뤘습니다.

예상보다 많은 사람이 찾는 바람에 개장 한 시간여 만에 수용인원 5,600여명을 모두 채웠고 주차장도 일찌감치 만원이 됐습니다.

때문에 입장을 대기하는 손님들은 매장 밖에서 한 시간이 넘도록 추위에 떨어야 했습니다.

<황채민 / 인천시> "첫날이니까 사람들 좀 많을 것이라고는 생각했지만 이 정도일 줄은 몰랐는데…"

매장 안쪽에선 20대부터 70대까지 양한 연령대의 고객들로 발 디딜 틈 없이 북새통을 이뤘습니다.

품질과 가격에 대한 반응은 제각각입니다.

이케아 특유의 북유럽풍 디자인과 알록달록한 색깔은 젊은 소비층의 이목을 끌었지만 어르신들의 입맛까지는 사로잡지 못했습니다.

<유현길 / 안산시> "깔끔하고 좋은데요. (일반)가구점보다는 괜찮은 거 같아요."

<이금자 / 인천시> "저는 사실 이사를 해서 엔틱가구 같은 것을 보러왔는데 그런 것은 전혀 없고 젊은 엄마들이 좋아할 것 같아요."

해외 매장과의 가격차이 논란은 당분간 계속될 것으로 보입니다.

<모리타니 타카 / 일본 관광객> "(일본보다) 한국이 좀 비쌌어요. 소품들은 어느 정도 차이는 없는데 가구랑 침대 그런게..."

이케아 바로 옆에 프리미엄 아울렛, 맞은 편엔 대형마트가 있어 교통량이 집중돼 혼잡이 빚어지는 문제도 앞으로 풀어갈 과제입니다.

가구뿐만 아니라 인테리어 액세서리 등 소품도 매장 절반을 할애해 판매하는 만큼 골목상권에 미치는 영향은 더 클 것으로 전망됩니다.

연합뉴스 이영주입니다.

연합뉴스TV 제보:02-398-4409, yjebo@yna.co.kr

(끝)

▶ 뉴스를 보고, 여론이 궁금할 때 - 뉴스와 폴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