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르면 하반기부터 전기료도 카톡으로

권대경기자 2015. 5. 28. 18:51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전 - 다음카카오 업무 협약

이르면 하반기부터 카카오톡을 통해 전기요금을 확인할 수 있고 언제든지 카카오페이로 납부까지 가능해진다.

한국전력공사는 전남 나주 한전 본사에서 다음카카오와 핀테크 적용 전기요금 청구 및 납부 업무 협약을 맺었다고 28일 밝혔다.

한전은 이번 협약이 모바일 메신저를 활용해 전기요금 청구 및 간편 결제 시스템을 도입하는 것으로 고객 중심의 원스톱 전력서비스 체계를 갖추기 위한 것이라고 설명했다.

구체적으로 카카오톡을 통해서는 전기요금을 확인하고 각종 요금 상담이 가능케 할 계획이며 비교적 시간이 오래 걸리는 종이청구서를 대신해 카카오페이로 납부까지 가능하게 한다는 게 내용이다. 카카오페이는 금융감독원에서 보안 '가군' 인정을 받은 간편 결제 서비스로 최근 사용자 400만명을 돌파했다.

관련해 한전은 국내외 모바일 결제시장이 확대되는 등 수납환경에 급격한 변화에 발맞춰 핀테크를 활용한 수납방법을 더 연구해 보급한다는 방침이다.

조환익 사장은 "국내 핀테크 시장의 활성화에 강력한 시너지가 날 것"이라며 "카카오톡으로 해결이 가능한 새로운 고객 서비스 환경을 구축해 나가겠다"고 설명했다. 또 이석우 다음카카오 대표도 "카카오톡을 기반으로 한 모바일 고객소통 채널을 구축해 고객만족도를 향상시키는 데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권대경기자 kwon@sed.co.kr

[ⓒ 한국미디어네트워크(www.hankooki.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