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 이통사 입고 시작

김경택 기자 2015. 4. 2. 16:39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삼성전자가 이동통신사 물류창고로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의 입고를 시작했다.

2일 통신·전자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삼성전자는 구미 등 제품 생산기지에서 트럭·탑차 등을 통해 전국의 이동통신사 물류창고로 이들 제품의 배송을 시작했다.

과거의 사례를 보면 전국 주요 지역으로의 스마트폰 제품 배송은 이르면 1일 이내에도 가능하다. 그런데도 출시일인 10일까지 7일 이상 남은 상황에서 조기 배송에 나선 것은 이례적이다.

이는 갤럭시S6와 갤럭시S6엣지에 대한 국내 소비자 반응이 워낙 뜨거워 초기 수요가 높을 것으로 예상하고 공급을 이에 맞추기 위한 조치로 판단된다.

실제로 이동통신 3사가 1일부터 시작한 제품 예약판매 상황을 보면 SK텔레콤에서는 온라인 예약가입이 접수 9시간만에 완판됐다. 각 이통사 대리점도 내방 고객이 평소보다 2∼3배 늘어나는 등 과거 제품보다 뜨거운 반응을 감지할 수 있다.

삼성전자는 국내뿐 아니라 미국 등 해외 시장에도 보잉747 비행기 여러 대를 섭외해 제품 배송을 시작했다.

여기에는 지난해 갤럭시S5의 초기 물량부족의 전철을 다시 밟지 않겠다는 삼성전자의 의지가 숨어있다. 올해는 120여개국에 제품을 한꺼번에 내놨던 지난해와 달리 주요 20여개국 시장을 선택해 집중하는 전략을 선보이는 것도 이 때문이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제품이 출하됐는지 여부는 확인하기 어렵다"면서도 "국내 출시일에 맞춰 준비에 온 힘을 쏟고 있다"고 말했다.

한승주 기자 sjhan@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뉴스 미란다 원칙] 취재원과 독자에게는 국민일보에 자유로이 접근할 권리와 반론·정정·추후 보도를 청구할 권리가 있습니다. 고충처리인(gochung@kmib.co.kr)/전화:02-781-9711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