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국회의사당서 무장 괴한 총격..IS 테러 가능성

조민중 2014. 10. 23. 17:10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앵커]

캐나다의 수도 오타와의 국회의사당에서 무장 괴한이 총기를 난사했습니다. 이 사건으로 괴한을 포함해 2명이 죽고, 2명이 부상을 당했는데요. 급진 수니파 무장단체 IS와 연관됐을 가능성이 제기되고 있습니다. 한편, 캐나다에선 이틀 전에도 군인을 대상으로 한 차량 테러가 벌어졌는데요. 테러에 대한 공포가 퍼지고 있습니다.

조민중 기자입니다.

[기자]

현지시간 22일 오전 10시쯤.

캐나다 수도 오타와의 국회의사당에 여러 발의 총성이 울려 퍼집니다.

[탕! 탕! 탕! 탕!]

복면을 한 남성이 총을 쏘며 의사당 안으로 난입한 겁니다.

당시 의사당 안엔 스티븐 하퍼 총리를 비롯해 여야 지도부 30여 명이 모여 있었지만, 모두 무사히 건물 밖으로 대피했습니다.

[존 메케이 의원/캐나다 : 의회에 들어가려는데 '팝, 팝, 팝' 하는 소리가 10번 정도 들렸어요. 다이너마이트가 터지는 줄 알았어요.]

현장에서 경찰의 총격을 받고 숨진 범인은 캐나다 국적의 마이클 지하프 비보로 최근 이슬람으로 개종한 걸로 알려졌습니다.

이 때문에 이번 총격이 IS의 테러와 무관치 않다는 주장이 나옵니다.

[스티븐 하퍼 총리/캐나다 : 이번 일로 캐나다가 전 세계 다른 지역에서 우리가 봐온 테러리스트 공격에서 자유롭지 않음을 알게 됐습니다.]

이날 인근 쇼핑몰에서도 총격 사건이 벌어졌는데 이들 사건 간에 연관성은 아직 밝혀지지 않았습니다.

캐나다에선 지난 20일에도 퀘백주에서 이슬람교로 개종한 20대 남성이 승용차로 군인 2명을 들이받는 테러가 벌어졌습니다.

Copyright ©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