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병두 "정부 대북전단 단체에 2년간 2억 지원"..일부 단체 반발

입력 2014. 10. 24. 15:05 수정 2014. 10. 24. 15:0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 정태일 기자]대북전단 살포 단체가 지난 2년간 정부로부터 2억원을 지원받았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24일 국회 정무위원회 소속 새정치민주연합 민병두 의원이 국무조정실로부터 제출받은 '민간경상보조사업 현황'을 분석한 결과지난해부터 올해까지 대북전단 살포에 참여한 4개 단체에 총 2억원이 지원됐다.

국무총리실은 지난해 대한민국사랑회에 3000만원, 북한민주화네트워크에 4000만원, 북한인권탈북청년연합에 4000만원을 각각지급했다.

또 올해에는 북한민주화네트워크에 3000만원, 북한인권탈북청년연합에 3000만원, 북한전략센터에 3000만원을 각각 지원했다.

민 의원은 "이들 단체는 대표적인 대북전단 살포단체인 '북한민주화추진연합회'와 '대북전단보내기 국민연합'에 소속된 단체로 이 중 북한민주화네트워크는 2011년, 2012년 통일부로부터 '민간 통일운동단체 지원 공모사업'을 명목으로 4000만원을 지원받은 바 있다"고 지적했다.

이들 단체들은 ▷건국다큐멘터리 위대한 기적의 시작 ▷통일ㆍ통합을 준비하는 남북 청소년 이질감 해소프로젝트 등의 공모사업에 지원해 지원금을 받게 됐다.

민 의원은 "국무총리실이 대북전단 살포단체에 지원한 민간경상보조사업의 실제 진행 내역에 대해 철저히점검해야한다"며"통일대박 시대에 부합하려면 대북전단 살포 단체에 대한 부적절한 지원을 중지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에 대해 북한전략센터는 "통일교육을 진행하는 단체로 북한민주화추진연합회에 가입한 적이 없고, 삐라 살포에 동의하지 않는다"고 밝혔다.

killpass@heraldcorp.com- Copyrights ⓒ 헤럴드경제 & heraldbiz.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헤럴드경제 BEST 클릭]

야노 시호, '악마' 추성훈을 구제한 평강공주미란다 커, 한 뼘 비키니 입고 "청순 볼륨감"한국에서 여성파이터로 사는 법채연, 비키니입고 누워서…'숨 막히는 라인'어벤져스2 예고편 수현 찾기, '아찔' 몸매에 카리스마 '대박'항공 승무원이 말하고 싶은 6가지 비밀솔비 '후덕?', 부쩍 살오른 모습…미모는 여전아이폰6 예약판매 시작...이통3사 '아이폰 마니아' 잡기 경쟁도 치열올리비아 핫세 딸 인디아 아이슬리, 청순미+볼륨 몸매…"엄마 닮았네"클라라 티저도 '파격'…속옷 차림으로 도발 포즈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